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시노펙스 주가가 왜 오른거야?! 혈장치료관련주, 그린뉴딜 테마

by 지혜로운이 2020. 8. 3.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rarus Kong입니다. 오늘 시노펙스 혈장치료관련주가 상한가를 찍었다가 풀렸는데요. 시노펙스의 가치를 한 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도 시노펙스의 소액주주기도 합니다만 모더나 임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기 때문에 자금의 영향으로 녹십자의 주주는 되지 못했지만 시노펙스를 선택하였었죠. 시노펙스 기업의 가치를 찾아보도록 하겠어요. ^^

 

 시노펙스 가치투자할만한가? 

 -혈장치료관련주 미국 FDA 긴급승인?

 -그린뉴딜 수혜주(수소차 분리막)

 -수돗물 유충 수도관 관련 주

시노펙스 주가 전망

 저는 시노펙스를 소액이라도 투자한 이유는 바로 1)혈장치료제 관련된 기업(코로나 백신관련 주)이라는 점과 2)수돗물 유충에 대한 수도관 관련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주주이며, 현재까지 이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존버형 주주입니다. 그런데 제가 미쳐 찾아보지 못한 수소차 분리막에 관한 기업으로 3)그린뉴딜 수혜주 테마까지 꼽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시노펙스의 가치를 더 높게 볼 수 있는 점이었는데요. 현재 전기차배터리 시장에 관하여 오늘 LG화학이 잘나갔었는데요.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유에스티(분리막 개발 中, 흑자기업)을 갖고 있었는데, 관심깊게 보고 있습니다.

 

 1)혈장치료제 관련주로 시노펙스의 영향력 

 시노펙스 코로나19혈장치료 임상 가능성 up, 국내최초 필터생산 및 대기업 납품 매출액 증가 포인트(서울경제TV 양한나 기자/ 6.23) COVID19 혈장치료제 임상시험이 전 세계적으로 36배 급증한 가운데 시노펙스 기업의 혈장분리 필터를 국내 최초 생산되었다는 점이다. 이에 대기업 납품 부각에도 상승세였는데, 시노펙스는 혈장분리/여과/투석/투석여과 등 적용하는 멤브레인 필터를 2009년 미국FDA승인을 획득했고, 2015년 국내 최초 생산했었다. 이 멤브레인 제품에 대한 효능은 2015년 메르스 환자 치료를 위해 회복기 환자 혈장을 사용했던 경험도 있는 기업이다. 국내 대기업에 혈액진단기에 제품을 납품 중에 있다. 특히, 7월30일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환자 치료 목적으로 하는 혈장 사용에 대한 긴급 승인을 내릴 전망을 보도하였다는 점에 코로나 백신에 관련하여 기대감에 따른 주가 상승으로 보인다.

 

 2)그린뉴딜 수혜주 테마에 들어가는 시노펙스 

 시노펙스의 기업가치의 폭등의 생각엔 한국판 뉴딜정책 中 하나인 '그린뉴딜' 수소차 테마<한화솔루션/현대로템/세종공업/코오롱머티리얼/효성중공업 등등)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본다. 이에 수소연료전지 핵심소재 PTFE 전문기업 프론텍을 합병하며, 앞으로 수소테마로써도 나아갈 수 있는 조건을 갖춘 회사이다. 앞으로 3분기 테마로 보는 쪽에 있는 반도체테마도 관심깊게 볼 상황인데, 프론텍 합병을 통해 그린뉴딜 정책과 더불어 반도체, 디스플레이, 혈장치료관련주로 의료장비까지 앞으로의 기대해볼만한 기업으로 판단된다.

 

 3)수돗물 유충과 관련하여 수도관 설비 관련 주식인 시노펙스 

 단기 모멘텀으로 보고자했던 수돗물 유충과 관련해서도 여과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졌다는 점에서 시노펙스 기업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점을 꼽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시노펙스'라는 기업은 다양한 사업체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과 앞으로 갈 수밖에 없는 테마주들이라는 점에서 미래지향적인 기업이라고 찾아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혈장치료와 관련된 주식이라는 점에서 2015년 메르스 파동 때 환자치료를 하기 위해 회복기 환자 혈장을 사용했다는 과거 경험까지 더불어서 혈장치료와 관련된 우수기업이라고 생각을 한다는 점, 그리고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현재 대세지만 미래에는 수소에너지 산업 분야가 급성장할 수 있는 부분에 발맞춘다면 시노펙스 기업의 성장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에 따른 이 여파가 쉽사리 없어지지 않을 것을 판단하기 때문에 각 백신 관련된 주식의 대장주 또는 2등 주식에 투자를 하였다는 점에서 단기 모멘텀일 수 있을 수 있지만, 현재 진단키트주가 계속하여 주가 상승곡선을 그릴 때, 어떠한 백신 개발에 있어 그와 관련된 기업들의 주식이 상승곡선을 그릴 것을 보고 있는 것이죠. 각 기업에 투자를 하실 때는 테마도 볼 필요성은 있겠지만 앞으로의 미래 가치성장 주들을 함께 포함한 기업들을 바라볼 필요를 이야기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