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지노믹트리 주가 투자포인트[가치투자주/모멘텀] 세계 폐암학회 일정.

by 지혜로운이 2020. 8. 8.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arus Kong입니다. 최근 바이오 vs 전기배터리 어떤 곳에 투자를 할건가? 정말 많은 핫한 논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전기차 배터리 시장과 관련해서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이 3대장과 포스코케미칼, 천보 등 전기차 배터리의 소부장 관련 기업들이 많은 상승폭을 키웠는데요. 저는 바이오 주와 앞으로의 대세인 수소와 관련된 한화솔루션, 현대로템, 파미셀, 시노펙스, 옵티팜에 대다수를 투자를 하였다보니 시기를 놓쳐 참 아쉬웠던 종목이었습니다. 

 이번 기간은 전기차배터리 시장의 핫한 종목들이 계속하여 순매수와 더불어 엄청난 등락폭을 키웠었는데, 앞으로 돌아오는 주식시장에서는 바이오 주가 한껏 떠오를 것으로 봅니다. 왜 그러냐면 바로 "세계 폐암학회"가 월요일부터 시작합니다. ^^

pixabay free image

 세계 폐암학회[IASLC] 일정(8월 9일-12일) 

 -국내 관련 기업들 종합해보자면...

 삼천당제약/나이벡/젬백스/메드팩토/바이오솔루션/유한양행/앱클론/오스코텍/큐리언트/헬릭스미스/종근당/제넥신/지트리비엔티/티움바이오/한올바이오파마/레고켐바이오/동아에스티/에이비엘바이오/대웅제약/지노믹트리 등등 정말 많은 국내기업들이 이와 관련되어있다는 점에서 다음주 한 주는 바이오 주가 들썩들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 그 중 지노믹트리와 젬벡스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특히, 젬벡스는 폐암 쪽보다는 알츠하이머(치매관련주)로 보면 좋을 것이고, 지노믹트리는(대장암관련 주)인데, 바이오마커 기반 폐암과 관련된 자료도 여기서 한 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노믹트리 가치투자 정보]

 -바이오마커 기반 암조기진단 기술 보유(대장암/폐암/방광암)

 -사업분야 : 조기진단제품(분자진단사업)/유전체분석서비스업(DNA,NGS등)

 -대장암 조기진단 기술(現) - 한국식약처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3등급 제조허가(18.08.28-현재)

 -얼리텍 대장암검사 처방가능병원 수 1062개 병원.

 -지노믹트리, 미국 법인 약 125억 규모 투자 진행.(미국 FDA허가 위한 운영방침)

 

지노믹트리 IR자료 대장암 조기진단 치료 관련 자료

 1. 대장암 조기진단 치료(분자진단사업) 間 가치투자 포인트

 지노믹트리는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값싼 진단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해당 기업IR자료를 찾아보시면 알 수 있듯이 국내에서는 15~20만원 선에서 비용처리를 할 수 있다는 점. 해외 FDA승인 시 미국의 Exact Sciences기업보다 절반의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인 국면에서도 국내 시장뿐만아니라, 해외 시장 점유율도 상승할 수 있을 수 있다는 전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 FDA승인이 나야...)

 그러나, 올해 지노믹트리가 KB인베스트먼트와 솔리더스로부터 미국 자회사에 대한 컨버터블노트(Convertible note)방식의 투자유치를 함으로써 기관투자자들과 지노믹트리가 함께 성공적인 미국 임상에 기여하며, 기업가치를 up시키기 위한 점에 의의를 두었다고 하는데, 이는 얼리텍(EarlyTect) 대장암 조기진단 제품의 미국 FDA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더욱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한다며, 앞으로 FDA승인에 사활을 걸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기관은 전환사채로 투자를 하였는데, 특이한(?) 방식으로 들어갔다는 점에서 좀 더 저는 가치있게 보는 포인트라고 생각되어지네요. ^^

지노믹트리 IR자료 폐암 조기진단 치료 관련 자료

 2. 세계 폐암학회의 모멘텀 포인트(지노믹트리 주가전망)

 세계폐암학회 뿐만 아니라 모든 학회에 대한 이슈몰이는 상당하죠. 다시 한 번 기간을 말하자면, 9-12일 間이며, 지노믹트리 또한 폐암조기진단 사업분야와 관련하여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을 법 합니다. 게다가 최근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 기술 기반으로 하는 진단하는 방법에 관하여 논할 것으로 보는데, 제가 장외주식(비상장주식)에 있는 바이오마커 얼비툭스라고 하는 분야의 "웰마커바이오"와 관련하여 많은 말을 했던 것처럼 핵심 소재로 다룰 부분이 있다고 봅니다. 아, 이것은 가치투자적인 요소구요. ^^

 자, 위의 독일 기업과의 경쟁력 부분에서도 사진으로 비교해 보시면 알 수 있겠구요. 또 하나, 사스-코로나 바이러스-2 분자진단으로 미국 FDA UEA신청하였는데, 현재 심사 중에 있으며, 유럽 CE-IVD는 인증 완료되었다는 점에서 미국 FDA승인 후에 지노믹트리의 주가는 어떻게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포인트입니다.

지노믹트리 지적 재산권 취득 현황 IR자료 中
지노믹트리 IR 자료 출처

 마지막으로, 지노믹트리의 특허권(지적재산권)에 대한 자료들을 보여드리며, 글을 마치겠는데요. 찾아보시면 아직 신청하고 대기 중인 특허권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지노믹트리'에 대하 단기 모멘텀도 있겠지만 '가치투자 포인트(장기투자)'로 생각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었고, 주식에 투기가 아닌 투자(기업의 지분을 사라)하시기 바라며 선한 투자자들이 선한투자를 통해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_Lazarus Kong

[참고자료_지노믹트리 기업IR자료, 세계폐암학회일정, LazarusKon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