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신라젠... 상장 폐지 될까? 주식 거래 재개?

by 지혜로운이 2022. 10. 7.
반응형
BIG

신라젠[215600].. 상장 폐지일까? 주식 거래 재개 되나?

 거래 정지 되어있는 신라젠이 오는 12일 상장 유지 여부 결정에 따른 것으로 주식시장이 현재 침체기 속에 700억의 공매도 숏커버링 변수도 존재하여 신라젠 주식 종목의 내용을 담아봤다.

신라젠 기업의 파이프라인 표 (신라젠 홈페이지 캡처)

신라젠[215600] 주식 거래 재개 여부

 다음 주 12일(수) 신라젠의 주식 거래 재개 여부가 나온다! 거래가 재개될 시 주가 움직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로 주가 침체기에 있지만... 수백억 원 규모의 공매도 잔액을 해소를 위한 숏커버링(빌린 주식 상환을 위한 환매수를 말함.) 등의 상황을 볼 수 있는 대목이 있어 신라젠의 모든 상황들을 보자.

 

증권업계에서 신라젠 거래 재개 시 주가 향방 어떻게 예측?

 이에 증권 업계에서는 신라젠의 거래 재개시 주가 움직임에 주목할 것이라 하는데, 대내외 경제 여건이 비우호적인 상황... 당분간 공매도 잔액 소화하기 위한 숏커버링이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일반적으로 숏커버링이 이어지면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되기에 신라젠이 거래 재개가 된다면 그에 대한 효과를 바라보지 않을까? 하는 증권 업계의 입장이라고 한다.

 현재 신라젠[215600]의 공매도 잔액은 651만 7,123주다. 전체 상장 주식 수의 6.3%에 달하는데, 금액으로만 보면 788억 원 규모로 코스닥 상장 기업 중.. 가장 많은 공매도 잔고를 갖고 있는 주식이 신라젠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와 반면에 신규 공매도 거래에 의한 하방 압력은 원천 차단된다는 점.. 신라젠이 코스닥 150 종목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는데, 규제상 코스닥 150 지수 종목이 아니면 공매도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이야기한다. 한국거래소가 내년 4월 주가지수운영위원회를 열고 지수 종목을 새롭게 선정하기 전까지는 신라젠 이 기업이 코스닥 150 제외 종목으로 신규 공매도 거래는 막히게 된다는 점도 기억해 두어야 할 것으로 본다. 

 

신라젠[215600] 주가 긍정적인가?

 이에 업계의 한 전문가가 한 말이 있다. 

 "거래소의 개선 조치를 모두 이행한 부문에서 소액주주들은 신라젠의 거래 재개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으며, 만약 거래 재개 결정이 떨어진다고 하면 공매도 세력의 숏커버링과 악재 해소 이슈에 따른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표현한만큼...

반응형

신라젠이 만약 한국거래소의 심사에서 상장 폐지 결정이 아닌 상장 유지와 함께 거래 재개가 된다면 신라젠[215600]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을 것이라는 이야기로 들리기도 한다. 

 

 신라젠이 거래 정지가 된 이유?

 2020년 5월 문은상 전 대표 등 전 경영진들의 횡령 및 배임 혐의에 따라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발생함에 따른 주식 거래 정지가 됐다. 같은 해 11월 기업심사위원회는 신라젠에 개선기간 1년 부여, 올해 1월 상장 폐지를 의결했으나 코스닥시장위원회가 지난 2월 6개월의 개선 기간을 부여함에 따라 지난 9월 6개월의 개선 기간을 끝내고 개선 계획 이행 서류를 제출했다. 최종상장폐지 여부.. 다음 주 12일에 의결이다.

[Economy/주식종목] - 신라젠215600 상장폐지 결정에 소명 방침, 셀트리온 3사 부정회계?

신라젠 기업이 거래재개를 위한 노력의 산물들

 거래소의 연구개발(일명 R&D 사업) 역량 확보 요구에 따라 이 부문 인력을 대거 영입 확보했으며, 스위스 제약사 바실리아로부터 $ 3억 3,500만(약 4,700억 원)를 들여 신규 파이프라인인 항암제 후보 물질인 'BAL0891'을 도입했으며, 아울러 글로벌제약사 릴리/노바티스/에브비 출신의 마승현 상무를 임상책임임원(CMO)으로 영입해 임상 역량도 늘렸다고 한다.

[참고자료 : TopDaily news, Lazarus Kong blog]

투자는 자신의 몫입니다. 추천 주가 아닌 필자 스스로가 공부하려고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공감하트와 함께 ☛구독하기, ►광고 클릭은 필자가 글 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