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청약의 모든 것.

by 지혜로운이 2021. 3. 9.
반응형
BIG

SK바이오사이언스 IPO공개. 공모청약의 모든 것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종목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청약 15조 몰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청약경쟁률 83:1
펀더멘탈 측면의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 주-SK케미칼
에스케이 바이오사이언스 파이프라인 현황

종목 :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세요. Lazarus Kong입니다.

 IPO 공모청약 최대어죠,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청약과 관련된 내용을 다트 전자공시시스템에서 찾아보고 이와 관련된 기사를 스크랩하여 작성해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 기사.

 SK바이오사이언스 오늘부터 공모청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청약 첫 날 가족계좌를 터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을 한 주라도 얻고자 15조원이 몰렸다는 한국경제의 기사이고, 공모청약 경쟁률이 84:1로 집계가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만큼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이 주식 하나를 얻기 위한 자금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와 관련하여 상장되어있는 SK케미칼 주식이 관련되어 있는데요. 이제 다트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청약 관련된 자료1

 공모가액은 49,000원에서 65,000원이었는데 많은 관심을 받는 주식이다보니 65,000원에 확정 공모가액이 설정되었습니다. 

청약일에 따른 것을 보자면, 우리사주조합 청약일은 금일 1일 간이고, 기관투자자의 청약일은 오늘부터 내일까지의 이틀 간. 일반 개인투자자의 청약일 또한 기관투자자와 마찬가지로 2일 간입니다. 내일까지이기 때문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고, 공동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인 점.

 최대 주주로는 SK케미칼이기 때문에 공모청약에 금액이 크기 때문에 참여하지 못하는 투자자분들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 관련 주식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투자하시는 것에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배정내역
일반공모 관련된 내용.
SK바이오사이언스 주관사 및 인수회사

 위와 같이 공모청약에서 알아두시길 바라는 내용들인데, 인수회사를 보더라도 SK그룹의 SK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와 같이 대형 증권사들이 참여를 하였고, 청약과 관련된 금액만 보더라도 엄청난 금액이 IPO공개한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가 얼마나 핫한지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백신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핫한 이유 중 하나였죠. 코로나 백신관련 주식이기도 합니다. 미국의 노바백스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에 위탁개발생산 계약들을 각각 체결을하였으며, 글로벌 공급원으로써 코로나19 백신관련 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펀더멘탈 측면이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파이프라인

 위의 자료는 SK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 기업으로써 코로나 백신관련주로만의 펀더멘탈이 아닌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현황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당사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가 제출한 자료로써 파이프라인 현황들을 참고하여 볼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구독설정공감하트 클릭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