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관련주로 추가~! 3분기 백신 위탁생산한다.

by 지혜로운이 2021. 5. 23.
반응형
BIG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관련주로 등극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계약 체결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와 연구개발 확대
트럼프가 선택한 모더나 한국 상륙

삼성바이오로직스 (207940)

 

 안녕하세요. Lazarus Kong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의 코라나19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였다는 소식이 오늘 긴급속보로 뉴스에서 접할 수 있었는데요. 3분기 백신 위탁생산 공급 계약의 체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르면 7월부터 3~4분기 내로 백신 생산 공급계획을 발표하였고, SK바이오사이언스 또한 노바백스와 연구개발 확대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최근 변이바이러스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재확산세가 급증하게 됨으로써 앞으로의 국내 백신과 치료제 및 현재 백신과 관련된 이번 모더나 관련주와 함께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스푸트니크V 관련 주식들이 꿈틀꿈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저는 앞서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것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투자해야한다라는 글을 코로나(COVID19)사태 이후 바로 썼던 글이 있었는데, 앞으로 삼성가에서 반도체 품귀현상과 CMO위탁생산분야에서 삼성가의 매출 상승과 더불어 시장 장악률이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0.04.06 - [주식(Stock)/주식종목] - 삼성전자 주식보다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치투자)

 이번 삼성바이오와 모더나 백신의 원료 의약품을 인체에 투여할 수 있는 최종 형태로 만드는 완제 공정에 대한 기술 도입에 곧바로 착수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올해 3분기부터 미국 이외의 시장과 백신 수억 회 분량에 대한 바이알(유리병) 무균충전, 라벨링, 포장 등 시작할 예정이며, "모더나 백신은 코로나 19와 싸우고 있는 전 세계인에게 가장 중요한 백신", "이렇게 중요한 백신의 완제 공정에 대한 파트너로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선택해준 것에 감사를 표한다."고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의 소감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더나는 트럼프로부터 선택받은 미국 백신 업체로써 결국에는 미국의 선택을 받은 모더나 백신이 우리나라에 드디어 상륙하게 되었는데요. 모더나 관련주로 보았던 파미셀,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소마젠 등 mRNA-123 코로나 백신관련 주를 다시 불기둥이 솟을 수 있는 여건이 조성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모더나 관련 주가 파란기둥으로 인해 많이 속상했었는데, 그 이상의 주가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인지 귀추를 주목할 필요성이 있겠네요.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이루어진 성과를 바라볼 필요성이 있겠는데, 조 바이든이 패싱 코리아를 하려했는데 미일 정상회담에 따른 생각의 변화가 있었을까요? 이번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 간의 어떠한 부분이 있었는지 자세한 내용은 국제 정세 코너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