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주식을 알아보기!

by 지혜로운이 2021. 6. 20.
반응형
BIG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정보들

모더나 관련주
원자력발전소 해체 관련 주
공작기계 관련 주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안녕하세요. 공준성(Lazarus Kong)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159990)에 관련한 정보들을 한 눈에 정리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어떠한 관련 주에 속하는가? 첫째로 코로나 백신관련 주로써 모더나 관련 주에 속합니다. 모더나는 파미셀, 진원생명과학이 대표적인 mRNA 관련 주인데 이에 속한 주식이며 둘째, 원자력 발전소 해체 관련 주에 속합니다. 탈원전을 명한 문재인 대통령 수혜주로 바라봐야 할까요? 아직 원전에 있어 국내는 탈원전을 실시하지만 세계는 원전 신규사업이 많죠. 이에 대표적인 두산중공업이 원전 수혜주로 많은 주가 상승폭을 기록했었는데요. 공작기계 부문에서는 두산인프랔어, 현대위아, 화천기공이 업계 선두로 이에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백신관련주

모더나 관련 주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함으로써 모더나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로버트 랭거 교수는 모더나 창립 멤버 중 한 명으로 모더나 3.3% 지분을 가진 주주이며 모더나 백신 원액을 한국에서 생산 검토 중에 있다는 뉴스와 함께 업계에서는 자회사를 한국에 설립하여 백신 원액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모더나 관련 주에 속합니다. 단, 모더나 & 에이비프로바이오는 협력 관계사가 아닙니다. 아난티가 짐 로저스를 사외이사를 영입함에 따른 연결고리처럼 이와 유사한 상황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즉, 너와 나의 연결고리. 대선 관련 주처럼 모더나의 창립멤버가 에이비프로바이오 사외이사로 있음으로써 연결고리가 있는 기업이라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자회사 나스닥 상장 가능성이 호재?!

 에이비프로바이오가 지분 35.5%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에이비프로가 미국 나스닥 상장 계획 소식에 호재로 바라보고 있는 점인데요. 에이비프로는 이중 항체를 이용한 위암 치료제를 개발 중에 있으며 임상 1상에 들어가는 시점인 작년부터 나스닥 상장 계획을 하고 있었으며 2021년 하반기 나스닥 상장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 나스닥 상장 필요한 요건들을 갖추었다. 본격적인 임상 시험 이후 기업가치 상승할 것을 고려해 상장 시기를 조율 중에 있다." 기업의 주장인데요. 미국 나스닥 상장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해야 하는 점입니다. 이번 쿠팡이 미국 나스닥 상장을 기록해 화재를 나으며 쿠팡 관련 주들의 엄청난 주가 상승폭을 기록했었는데요. 이에 에이비프로바이오 또한 자회사인 에이비프로가 나스닥 상장했을 때, 그리고 바이오 기업으로 나스닥 상장 하였을 때의 그 주가 상승폭은 엄청난 주가 상승폭을 기록할 것으로 조심스레 추측해보는 바입니다.

NASDAQ 나스닥 증권시장

원자력 해체 관련 주

 정부의 탈원전 정책 및 북한의 비핵화 기대감 등으로 부각되는 주식으로 두산중공업, 비에이치아이, 한국테크놀로지, 우리기술 등이 있었습니다. 이에 정부가 추진하는 탈원전 정책으로 발표된 에너지전환 로드맵에는 신규 원전 건설 계획 백지화 및 노후 원전 수명연장 금지 등을 통한 단계적인 원전 감축, 그리고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을 2030년까지 20% 확대하는 등의 내용이 있는 부문에 호재거리지만 아직 먼 이야기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북한이 함격북도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선언 공식화하는 등에 원자력발전소 해체 시장 개화에 대한 기대감에 있어 참고할 부문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금요일 아난티와 현대로템 등 대북주, 남북경협 관련 주들이 많은 상승폭을 기록했던 점에는 남북 대화가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기대감과 경협 부문에 있어 큰 호재거리로 보며, 북한이 만일 핵실험장 폐기를 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지 바라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작기계

 에이비프로바이오는 4년 째 적자기업이지만 공작기계에서만큼은 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다만, 바이오에 대한 투자로 인해 공작기계 부문에서 흑자가 바이오 투자에 의해 적자를 보고 있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투자는 자신의 몫입니다. 추천 주가 아닌 필자 스스로가 공부하려고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