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valuation/정부 정책(politics of South Korea)

8만 명의 법인택시기사님들 '80만원 지원 시작합니다'

by 지혜로운이 2021. 8. 2.
반응형
BIG

택시기사님, 80만원씩 정부에서 소득안정자금 지원합니다.

이달 말부터 80만 원 소득안정자금 지원
8만 명의 법인택시기사님 대상.

정부 소득안정자금 지원 정책 

 

 안녕하세요. 공준성 나자로(Lazarus Kong)입니다. 정부에서 법인택시기사 지원 시작한다는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고용노동부 말을 전합니다.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3일부터 이 같은 내용의 '4차 일반택시기사 한시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5차 재난지원금에 포함된 640억 원 규모의 '법인택시기사 생활안정지원' 사업으로 대상은 코로나 19로 매출 감소한 택시법인에 소속된 운전기사 또는 본인의 소득이 감소한 운전기사입니다.

 자격은 지난 6월 1일 이전 입사, 이달 3일까지 계속 근무한 자. 이 기간에 재계약 또는 이직 등의 사유로 7일 이내 근무 공백이 발생했다하더라도 근속기간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 지원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은 1/2/3차 지원 당시 매출 감소가 확인된 택시법인 소속 운전기사는 소속 택시법인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고 택시법인이 이를 모아 자치단체에 제출하면 됩니다.

(단, 법인 매출액이 감소하지 않았지만 본인 소득이 감소한 운전기사 경우, 신청서를 자치단체에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아울러 4차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 1/2/3차 지원 당시 지원금 받았더라도 신청서를 다시 작성 및 제출해야 하는데, 구체적인 방법과 기한은 각 광역자치단체 누리집에 게시될 사업 공고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4차 일반택시기사 한시지원 사업" 정리.
1. 대상자 : 매출감소한 택시법인사에 소속된 운전기사 or 본인 소득 감소한 운전기사
2. 자격
-6월 1일 이전 입사자며 8월 3일까지 계속 근무한 자.
-재계약 및 이직 사유로 7일 이내 근무 공백 발생자도 요건 충족으로 인정.

3.신청방법
- 매출감소된 택시법인 소속 운전기사 : 소속 택시법인에 직접 신청서 제출
- 본인 소득 감소 운전기사 : 직접 신청서를 자치단체에 제출.

4. 신청서는 다시 작성하고 제출해야함. 각 광역자치단체 누리집 사업공고에서 찾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