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정치학(Politics)_Aristoteles

민주주의 정치형태의 문제점! <아리스토텔레스 思>

by 지혜로운이 2019. 7. 18.
반응형
BIG

 자, 이어서 민주주의 정치형태에서의 문제점을 가지고 오늘날 최고의 정치 형태인 민주주의 정치형태가 전복되는 이유를 하나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은 「아리스토텔레스 정치학」에서 찾아보겠습니다.

출처 : Pixabay.com / democracy

<민주주의 정치 형태가 전복되는 이유!!>

 1. 과두정치 형태로의 이행.
 - 이는 민중선동가들의 사주를 받아 부자를 박해하면서 부자들은 민주정치 형태에 맞서서 단결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2. 당시 민중선동가들이 동시에 장군이었다.
 3. 많은 공직자들에게 너무 큰 권한이 위임되어 있었다.
 4. 도시들은 작고 농촌 주민들은 생업에 바빠 여념이 없었으며, 옛날의 온건한 민주정치가 극단적인 민중정치로 바뀌었다.

출처 : Pixabay.com / army general

<민주주의 정치에서 변혁이 일어나는 것은 주로 민중선동가의 무절제 때문이다!!>

 옛날 참주들은 대부분 처음에는 민중선동가들이었다. 언변에 능한자가 없어 민중선동가들이 장군들 중에 나왔으나, 수사학이 발달한 오늘날에는 언변에 능한자가 민중선동가가 되기 때문이다. 전쟁에 무지한 탓에 국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권력을 장악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리고 또 다른 부분에서 찾아본다면, 도시가 크지 않고 민중은 시골에 살며 들일하느라 여념이 없어, 민중의 지도자들이 군사적인 재능만 있으면 참주정치 형태를 도입하려 했기 때문이다.


 민중선동가들의 문제점으로 인해서 우리나라 또한 정치형태가 흔들리고 있는 부분이 있다. 필자는 나의 생각을 글에 이어서 작성해보려고 한다. 역사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이 많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