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holic Bible/구약성경

구약성경, 욥기 19장 1. 23-27절. 나의 구원자께서 살아 계심을.

by 지혜로운이 2023. 11. 2.
반응형
BIG

성경인문학, Lazarus kong

구약성경, 욥기 19장 1. 23-27절.

"나는 알고 있다네, 나의 구원자께서 살아 계심을." 오늘은 구약 성경의 구절을 가지고와 성경 나눔의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욥기 19장 1절. 23절에서 27절까지의 성경 말씀.

<나는 알고 있다네, 나의 구원자께서 살아 계심을.>

 욥이 말을 받았다.

 "아, 제발 누가 나의 이야기를 적어 두었으면! 제발 누가 비석에다 기록해 주었으면! 철필과 납으로 바위에다 영원히 새겨 주었으면! 그러나 나는 알고 있다네, 나의 구원자께서 살아 계심을. 그분께서는 마침내 먼지 위에서 일어서시리라. 내 살갗이 이토록 벗겨진 뒤에라도 이 내 몸으로 나는 하느님을 보리라. 내가 기어이 뵙고자 하는 분, 내 눈은 다른 이가 아니라 바로 그분을 보리라."


Lazarus Kong 선택한 구절.

 "그분께서는 마침내 먼지 위에서 일어서시리라." 욥기 19장 25절 성경 말씀 중에 있는 성경 구절을 선택하였다.

 

그분이라 함은 우리가 믿고 따를 수밖에 없는 분. 

그분은 현재 이 현 상황에 인내하며 참고 인내하고 계시다.

 

금, 은, 돈에 미쳐있는 이 세상에...

정의는 사라져가고 각자의 욕심에 미쳐있는 이 세상에...

 

이 세상은 먼지에 가라앉혀있다.

이 먼지 위로 일어나실 그 분.

 

그분이 일어나시면 우리는

미신이 아닌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면

그 때 우리의 하느님을 볼 것이다.

 

그때가 오면 우리는 이 시기에

하느님 아버지께서 벌을 강력히 내리시니

지금이라도 회개하고 정의를 쫓기를 바란다.

 

[성경인문학, 성경을 통해 세상을 배우다. Lazarus Kon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