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해외여행(traval)

독일여행_독일축구기록 축구유학?

by 지혜로운이 2019. 5. 8.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 여행 中 독일 축구와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 유학으로 많은 선진 축구를 배우기 위해서 영국, 스페인, 독일, 남미 대륙으로 많이 가게 되는데요.
저도 축구가 너무 하고 싶어서 독일 1년 간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고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이동해서 시작했어요.

 

프랑크푸르트 sv 1894 sachsenhausen 축구장

 

1. 독일에서는 체육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 가입하기 편하다?!

가입되는 게 편하지만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실력을 보여주어야 하는 것은 있습니다.
다만,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은 조성을 해주기 때문에 함께 운동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제가 독일에 8월 말에 출국하여, 축구를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기 위해서
어떠한 정보도 없이 운동장 있는 곳부터 찾아다녔었는데요.

SV 1894 sachsenhausen Frankfurt am Mein
이곳에서 처음으로 축구를 할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어려 보이기에 U16팀에서 함께 운동을 하였었지만,
나이를 물었을 때 만24살이기 때문에 성인부를 소개해주었습니다.

가입하는 조건이 무엇일까? 연습게임 하였을 때 축구실력을 보여준다면 가입원서를 주게 됩니다.

 

SV 1894 sachsenhausen 가입원서

 

위의 사진과 같이 원서를 내밀고 가입하였으면 한다는 취지로 제게 사인을 받게 하였는데요.

2. Mannshaft 성인부에서도 1군과 2군으로 나뉜다.

이처럼 사인을 하게 되면 축구팀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
독일어가 능숙하지도 않고 어렴풋이 알게 된 사실이었지만, 제 첫 팀은 독일 축구 9부 리그 소속이었어요.
연습게임 이후에 저를 하우스로 데리고 가더니 가입원서를 작성하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2Mannshaft 2군의 주장이 등록을 하게 되었는데요.
하우스 장 Alex에게 듣게 되니 가입하게 되면 매달 운동 사용요금을 내야 한다고 했었는데,
저는 사용료를 지불안해도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편히 운동을 하면 된다는 말을 해주더군요.

여기서 중요한 사실!
리그전을 뛰게 하려면 대한민국으로부터 서류 절차가 있어서 2개월 간의 기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클럽 하우스 선수등록을 하는데, 이러한 것도 꼼꼼히 다 체크하는 시스템을 보고 놀라긴 했어요.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1 Mannshaft로 올려서 저는 게임을 뛰었었지만
여기서도 지역라이벌 매치도 존재하고 서로 응원하는 사이에서 경기도 뛰어보고 큰 경험이었습니다.

 

다른 팀으로 이동하면서 마지막으로 동료들과 함께 찍은 사진

 

3. 다른 팀으로 이적할 때는 이적과 필요한 서류와 이적시장 시기에 팀 이동 가능하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이적시장을 통해서 팀 이동도 가능한 것으로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제가 프랑크푸르트에서 오버하우젠(뒤셀도르프 근교)이라는 소도시로 이동하면서
그곳에서도 축구를 하기 위해서 여기서도 서류 작업이 필요로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적시장과 같이 휴식기에 이동할 수 있더군요.

제가 어떠한 에이전트 없이 해외에서 1년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발급받고 나와서 살았는데
이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나의 첫 독일축구팀 sv 1894 Sachsenhausen의 배려에 감사하고 행복했었던 기억이네요.

그동안 파티도 아이들을 가르쳐 볼 수 있는 경험도
독일어를 할 줄 몰랐었지만, 이 모든 것을 경험하게 해 주었던 곳에 다시 한번 감사한 마음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