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블랙핑크와 재계약 한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PLUS, 기업가치는 up!

by 지혜로운이 2023. 12. 6.
반응형
BIG

블랙핑크와 YG엔터테인먼트 재계약 관련된 이미지.

 

블랙핑크와 재계약 한 YG, 기업가치는 UP!!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

  • 오늘 6일 YG는 블랙핑크와 재계약 완료.
  • 블랙핑크 멤버들과 YG엔터테인먼트의 세부 내용의 계약건은 어떻게?
  • 블랙핑크와 YG엔터테인먼트[122870], YG플러스[037270]와 상관관계
YG엔터테인먼트 블래핑크와 재계약 완료

 오늘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는 블랙핑크와 재계약을 발표하였다. 이번 재계약에 중점은 YG가 블랙핑크(Blackpink)의 IP(지적재산권)를 지킨 것이 큰 의의가 있다는 점이다. 현재 재계약 논의 방안 중에서 블랙핑크와 관련하여 재계약을 치뤘지만, 블랙핑크멤버 개인 간의 계약을 체결한 것은 아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본 바와 같이 블랙핑크 걸그룹을 지킨 것이지 멤버들의 전속계약 건과 관련하여 귀추를 주목해야 한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전속 계약 아티스트 그룹. YG홈페이지 캡쳐

 위와 같이 YG엔터테인먼트의 전속계약과 관련된 아티스트와 같이 IP(지적재산권)를 지켰다는 점에서 오늘의 YG PLUS[037270]과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0]의 주가가 20%넘는 기대가치 효과를 보였다.

 

블랙핑크 멤버들과 YG와의 세부내용 계약건은 어떻게 되나?

 블랙핑크 멤버들 개개인(지수, 제니, 로제, 리사)과 관련하여 세부내용에 앞서 그동안 블랙핑크와 YG의 주된 내용이 있다.

  1. "그룹활동에 대한 내용 중 1년 중 6개월 간 블랙핑크활동을 해야 한다는 점."
  2. "수익 배분에 있어 아티스트의 개인 활동에는 YG와 수익을 나누지 않겠다는 점."

YG엔터테인먼트 003720은 블랙핑크 멤버들과 반쪽짜리 계약이라는 점을 알아야 할 것으로 본다.

하지만... 이것을 반쪽짜리 계약으로 바라봐야 할까? 

필자 입장에서는 win-win 계약이라 생각한다.

YG입장에서 그리고 블랙핑크 전 멤버들인 지수, 로제, 제니, 리사 아티스트들에게 있어 윈-윈 계약이라는 필자의 생각은 이렇다.

반응형

YG홈페이지 캡처 사진출처. 블랙핑크

블랙핑크 멤버들과 YG의 전속계약이 반쪽짜리 계약이 아닌 왜 윈-윈계약인가?

  • YG는 지적재산권(IP)를 지켰다. 블랙핑크는 세계적인 브랜드다. 앞으로 NFT시장, STO토큰증권시장 등에 지적재산권을 통한 수익 창출 모델은 많다. 세계의 추세는 지식재산권의 싸움에 있어 "블랙핑크" 아티스트를 지켜낸 것에 의의.
  • YG의 투자금 회수와 더불어 7년동안 의리를 지킨 블랙핑크 멤버 지수, 제니, 로제, 리사를 통해 얻은 수익을 통해 또 다른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자금 확보는 되어 있는 상태에서 지적재산권(IP)를 통한 수익과 멤버 전원 블랙핑크 활동 시에 추가되는 인센티브 효과.
  • 블랙핑크 전원 멤버들 또한 YG로부터 노예 같은 대우가 아닌 수익 100%를 지급받는다는 점. 블랙핑크 활동에 국한되어 있지 않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개인활동에 있어 수익 100%는 아티스트가 갖는 것이기에 블랙핑크 또한 안전한 시스템 안에서 재계약 기간 동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블랙핑크 멤버 지수, 로제, 제니, 리사의 전속 모델 계약건. 나무위키출처

 

 

YG PLUS &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블랙핑크 주가 상관관계!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와 전속계약이 중요한 사실을 알 수 있었던 오늘 하루였다.

 블랙핑크 파워가 기업 가치에 얼마나 큰 영향력을 보여주는지 오늘의 주식 장을 볼 수 알 수 있다.

다음 증권,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종가 +25.62%상승한 60,300원에 장을 마감하였고, YG PLUS 또한 +23.81% 상승한 주가로 5,200원에 마무리되었다. 이와 함께 오늘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들이 상승을 이끌어 낸 특징주이기도 하였다. 아티스트의 파워가 얼마나 큰 힘이 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다는 점이다.

 

YG PLUS, NFT사업 효과 톡톡!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YG PLUS & 블랙핑크 NFT 시장 효과 톡톡

 2024년 토큰증권시장이 열리는 것에 이와 관련된 주식들이 큰 상승폭을 보여주고 있다.

[Economy]서울옥션[063170], 갤럭시아에스엠[011420] 주가 상한가!! STO(토큰증권)가 뭐길래?

 앞으로의 비트코인 시장, NFT시장들 또한 수급이 많이 쏠릴 것으로 전망하는데, 이에 블랙핑크 지식재산권(IP)를 갖췄다는 점에서 와이지 그룹입장에서는 큰 수익을 볼 수 있는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 YG입장에서 가장 큰 리스크는 오너리스크 및 연예인들의 사생활 논란에 대한 리스크들이 존재하여 주가를 위협하지만 블랙핑크 멤버들 제니, 지수, 로제, 리사 각자의 한 명, 한 명 모두가 기업 브랜드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들이기에 그들의 유투브 영상 수익 및 GIF와 같은 짧은 영상 속의 NFT 시장 발행에 있어 큰 수확을 얻을 수 있다는 미래 지향적인 산업이 있다.

블랙핑크 멤버 왼쪽부터 지수, 제니, 리사, 로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사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YG PLUS 주가 향방

  •  리스크는 개개인의 아티스트, 배우, 오너가 존재할 수 있는 연예계에서 블랙핑크 지식재산권(IP)을 통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창고들이 많다. 이를 잘 활용하고 앞으로 NFT시장 활성화에 따른 YG 그룹의 주가는 상승의 곡선을 다시 나타낼 수 있다는 점.
  • 현재 가장 중요시 되는 블랙핑크와의 전속계약이 몇 년인가. 그 후에 블랙핑크와의 관계적 부분 및 제 2의 블랙핑크를 키워내야한다.
  • YG뿐만 아니라 하이브, JYP엔터테인먼트 또한 마찬가지, 세계적인 아티스트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스타들을 계속하여 키워내야한다는 점에서 트렌드 부분을 잘 읽어나가야 할 것.

 

 오늘은 블랙핑크 전속계약을 통해 YG Plus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상승에 대한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이는 투자의 목적에 따른 정보를 모은 것으로 투자자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그러니 정보 모음에 대한 글을 투자 강요에 의한 글이라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는 제가 필요에 따른 정보를 모아놓는 곳입니다. 

[참고자료 : YG홈페이지, 나무위키, 블랙핑크관련다음뉴스모음, LazarusKong blo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