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공준성(LazarusKong) 생각

[재테크포인트 콕!]부동산 규제 대상, 증권시장 규제 완화 대상.

by 지혜로운이 2020. 3. 17.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rarus Kong(공 나자로)입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왜 부동산 규제를 하는지, 왜 증권시장 개혁을 하는지 그 본질과 맥락을 잘 짚어보길 바라며 글을 적어보아요.

 

 아직까지 월급쟁이로 살고 있는 노예근성을 가진 사람들은 확실히 배워 놓을 필요가 있는 부분이에요. 왜 그러냐고요? 부의 기준이 점차 바뀌어 가고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현대판 노예의 삶을 거두고 새롭게 태어나 새로운 부를 창출해 내는 혁명가가 돼보시라는 이야기에서 저는 오늘 핵심을 콕~ 찍어보아요.

출처 naver image

 1. 부동산을 왜 규제하는가?

 부동산을 규제를 왜 하는 것일까요? 생각해 봤어요? 그냥 정부가 부동산 규제한다고 하니 아니 나도 부동산 투자를 해서 돈 좀 벌어 볼 재테크라고 해서 하려는데 왜 지랄이야...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러면 월급 저처럼 250~300 받는 사람들에게 다시 물어볼게요. 너 그 월급으로 집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야? 대출 끼워 사면 살 수 있다고? 그런 미친 소리 하지 마라고 전 할 겁니다. 

 정부에서 부동산 규제는 말 그대로 부동산은 내놓는 액수가 값이거든요. 쉽게 말해 우리가 한 방 노리는 비트코인이 그렇다고 생각하면 되요. 어떠한 법 적 규제 없이 이거는 1억 하면 1억이라는 것이죠. 부동산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수도권 및 수도권 외곽 지역은 그렇게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왜 지방은 그렇지 못하는 것일까? 생각해 보길 바라요.

 부산에 집값이 오르는 거 집을 부산사람들이 샀나요? 광주에 집값 올랐던 이유가 광주 사람들이 집을 산 것인가요? 지방 어디에도 그 집은 그 지역 사람들 것이 아니에요... 이것을 알아야 돼요... 서울의 집값은 청정 부지로 솟구쳐 그들도 감당하지 못하는 집값을 그들이 외곽 지방 지역으로 돌려 투기 세력을 형성해 집값을 올려놓은 거예요

 본질은 무엇이냐면 수요와 공급을 보세요. 경제의 기본 원리가 수요와 공급에 따른 시장 가격 형성이잖아요.... 그런데 이것을 간과하고 남들이 깔아놓은 판에 장기나 체스의 하나의 부분이 되어 그들의 놓는 수에 당하고 살 것인가요?

 부동산 규제는 당연한 결과예요. 건설, 토목, 해당 경기부양 목적으로 만들기는 하나 이는 한계가 있죠. 대한민국 땅덩이 좁으니까 그렇답니다. 그리고 또 무엇이냐, 부동산 투자는 현금의 유동성을 떨어트려 경제를 더 악순환시키는 구조가 되어버린다는 것이죠. 쉽게 설명해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어요. 그런데 그들이 월세 내는 돈에 허덕이며 살게 되면 지출하고 싶은 금액이 줄겠죠. 그러면 모든 시장의 금액은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내가 사용할 수 있는 돈이 많아야 그게 가능한 일이니까 그렇다는 거예요.

 그리고 팩트로 그만한 돈이 금수저, 은수 저급 아닌 이상 집을 살 수 있냐는 것이죠... 하아... 불편하다.

 

 그래서 결론은 부동산 규제를 통해서 집값을 바로잡는 것은 둘째로 치고 유동성 현금을 사용하기 위한 또 하나의 수단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이 말이에요....

출처 naver image

 2. 그러면 증권 시장 규제를 완화시키면서 투자자 유치는 왜 하겠어?

 말 그대로 본질을 바라봐.... 재테크는 많은 수단과 방법들이 있어....

 자본주의의 발명품인 주식을 통해서 기업을 사고팔고 할 수 있고, 환율을 통해서 환율 거래로 돈을 벌고, 부동산도 있고, 땅 투자도 있고, 해외 파생상품, 선물 옵션 등 허벌라게 많아. 그런데 그것에 대한 공부를 해야지 돈을 벌겠지. 앞서 말했듯이 장기판의 말이 될 것이냐고, 그래서 공부하라는 거야.

 자, 증권시장 규제 완화는 우리나라 주식 시장이 저평가되어 있고, 바이오, 5G, 2차 전지, 조선소, 뷰티 미용 사업 등 엄청나게 가치 있는 기업들이 많아. 우리 같은 애들이 생각하기에는 주식하면 패가망신이라는 소리를 자주 하지. 뭘 모르니까 그렇다는 것이지, 게다가 인생에 있어 가진 것이 없다 보니까 모 아니면 도, 인생은 한 방을 외치며 로또에 매일 번호 받으면서 2만 원씩 투자하잖아. 그렇지? 그렇지 않음? 

 그런데 주식도 단타로 급등주 선호하는 것에 나는 반대한다. 멍청한 짓이라고 생각한다. 로또 투자해서 돈 벌었어? 돈 벌었으면 미안. 그런데 대다수가 기부하고 있지. 로또에 그런데 급등주가 웬 말? 우리 같은 개미들이 투자한다고 해서 수백억, 수천억을 작전 거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어떻게 해볼 수 있겠어... 정보가 빨라, 내가 그들의 세력에서 한탕 칠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냐 이 말이지... 그렇기 때문에 우리 같은 개미들은 장기 투자를 하라는 거야. 삼성,SK,현대차, 조선소, 다음카카오, 네이버, 플랫폼 기업이나 대기업에 돈을 넣어 놓으면 어떻게 된다? 결론은 우상향이야. 자본주의가 망하거나 국가가 망하지 않는 이상 결론은 돈을 벌어.. 

 

 여기서 잠깐!! 주식할 때 레버리지 효과 외치면서 주식하는 친구들!! 멍청한 행동은 하지 마라. 레버리지 효과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빛내서 반대매매 맞지 마라. 코스피 주가 코스닥 주가 떨어져 반대매매 당해 이 국가를 버리고 외국으로 가던가 생을 마치는 생각하게 된다. 그러니 자신의 월급에서 주식을 30%가량 적금을 넣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