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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y/유가증권시장

주식 현대차[005380] 2024년 주가 전망. 미국 TOP3 자동차 진입한다!

by 지혜로운이 2023.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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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

주식, 현대차005380 미국 BIG 3 자동차 시장 진입 예상. 2024년 주가전망치.

  • 2024년 싼타페 및 하이브리드, 2025년 아이오닉 7과 팰리세이드 및 2026년 GV90(EV)과 픽업 트럭으로 이어지는 신차 사이클링
  • 현대차 및 기아는 연비 규제 미달인 '포드'를 제치고 TOP3 진입 전망.
  • 전기차 부문도 현대차그룹이 2위 등극 예상.

현대차 주가 흐름(daum 증권 캡쳐)

2024년 현대차 실적 전망.

글로벌 판매 대수 438만 대∙전기차 판매 대수 40만 대 전망, 매출액은 172조 원 / 영업이익 15.9조 원 / 영업이익률 9.3% 성장 전망

 

현대차005380 투자포인트

  • SUV∙하이브리드∙전기차 중심으로 신차 출시.
     위에서 말했듯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이어지는 신차 출시 사이클은 미국 시장의 이익이 전체 연결이익의 40% 비중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UAW 파업 여파와 향후 4년간 인건비 25% 상승과 함께 강화되는 연비 규제에 미달하는 M/S 경쟁 불가능한 부문과 함께 전기차 투자 지연에 따른 미래 경쟁력을 상실했다. 이에 2023년인 올해 스텔란티스를 제치고 TOP4에 등극했는데, 내년 포드를 제치고 TOP 3로 등극할 것을 전망한다.
  • 수익성은 하이브리드 차와 함께 모멘텀은 전기차로 승부본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와 6가 대 당 1만 달러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미국 전기차 서배나 공장 가동에 따라 제네시스 전기차, 아이오닉 5를 현지 생산함으로써 2024년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에 이어 TOP2 위치에 오를 것으로 본다. 또한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차에 비해 20% 높은 판매 가격과 배터리 설계까지 내재화되어 있어 수익성이 내연기관과 비슷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배터리 원가가 하락하는 부문에서 제조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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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그룹 블로그 SDV 관련 사진.

  • SDV 기술확대 및 전기차 전환에 따라 보증 비용 감소 예상
     현대차 및 기아는 판매 비중이 26년까지 20% 증가를 예상하고 있는데,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부품 수가 절반 이하로 감소하는 부문, 전기차와 SDV 시대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품질 비용 감소 예상이 되며, 현대차 보증 비용 또한 감소 예상하고 있다.
    (참고 - SDV란,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Software Defined Vehicle)을 말한다.)
  • 금융 부문이 플러스 요인이다.
     미국 시장 할부 금융의 60일 이상 연체율이 30년 내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에 달라진 현대차와 기아의 SUV 판매 비중이 65% 이상으로 높아지면서 상품성과 고객군 모두 상향되었다는 이러한 부문에서 긍정적인 전망을 볼 수 있으며, 2023년 기준 현대차의 연결 영업이익 대비 금융 이익 비중이 9%라는 점은 미국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는 현대차와 기아차가 금리가 낮아지면 알파 요인으로 보는데, 2024년 금융 부문 예상 실적으로 매출액 24.2조원 및 영업이익 2.1조원으로 영업이익률이 9% 전망하고 있다.
  • 주주환원 정책 기대 효과
     매 분기 별 1~2조 원의 현금을 축적하면서 2분기 금융제외 순현금은 14조 원, 연간 영업현금흐름이 14조 원 이상으로 증가했다. 전기차 투자 증가를 감안해도 잉여현금흐름이 6~8조 원을 창출하고 있으며, 배당성향 25% 및 보유 자사주 소각(향후 3년 간 매해 1%씩) 발표. 추가 자사주 매입 및 소각도 기대하는 부문에서 현대차 주주들에게 배당금 효과도 기대할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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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증권, 현대차[005380] 증권사별 리포트

현대차 주가 전망치가 얼마야?

 위의 캡처된 증권리포트는 대형증권사가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한 이야기다.

 현대차 주가 전망을 280,000원 선으로 보고 있다. 물론 현대차 및 기아 삼성전자 등의 우량주들의 주가 변동은 크지 않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가치투자로 보기에 현대차와 기아인 현대차그룹의 미래 SDV(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앞서고 있고 각 경쟁 그룹사들이 연비 규제 미달 및 전기차 투자가 미뤄지는 등 현대차 및 기아에게는 호재로 보고 있으며, 이들이 수소차량으로 나아간다해도 이 부문의 현대차 그룹이 수소차에 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춰놓았기 때문에 가치주에 속한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전기차 시대가 그리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고 수소 에너지 부문과 친환경에너지 부문이 커질 것이라 생각했으나 세계의 트렌드가 전기차이니 전기차가 향후 5년 간 그 흐름에 맡겨지겠지만 큰 장기적인 관점으로 봐서도 현대차 그룹의 여정에는 큰 무리가 없겠다 생각된다.

[Economy/유가증권시장] - 현대차 3분기 영업손실 3138억 그래도 현대차는 수소차 테마의 대장

 

현대차 3분기 영업손실 3138억 그래도 현대차는 수소차 테마의 대장

안녕하세요. Lazarus Kong(공준성)입니다. 오늘 26일 3분기 실적발표 중 현대자동차가 영업적자를 기록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안타깝기는 합니다. 영업적자로 3138억원이라는 소식으로 코로나바

lazarus0211.tistory.com

[참고자료_현대차그룹블로그, 삼성증권리포트, 다음증권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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