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파미셀을 주목해보자. 모더나 관련주, 뉴클레오시드!!

by 지혜로운이 2020. 7. 26.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arus Kong입니다.

 오늘은 "파미셀"이라는 종목에 대해서 글을 올리는데요. 왜 파미셀인가?!

파미셀 로고

 이렇게 정리를 해보겠어요.

 -코로나 백신 모더나의 임상 3상 성공가능성 up 

 -앞으로 유전자치료제 시대! 

 -뉴클레오시드 신약 블루칩 

 

 Lazarus Kong은 가치투자자이다보니 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보다는 뉴클레이시드 신약 블루칩이라는 포인트에 주목하고 있는데요. 왜 그러하냐? 세계 시장의 80%를 압도적인 점유율을 갖고 있는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치료제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하였는데요.(2011.7.1) 앞으로 줄기세포 치료와 관련하여 코로나 백신이 개발된다면 향후 엄청나게 주목받을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출처 : 파미셀 홈페이지

 "파미셀" 앞으로 주목해야 하는 이유?! 

 항체의약품에 이어 유전자치료제가 신약 블루칩으로 급부상함으로써, 핵심원료인 '뉴클레오시드'시장까지 집중 조명될 전망이라는 점입니다. 뉴클레오시드(Nucleoside)는 유전자의 기본요소인 DNA 및 RNA를 구성하는 물질로써 안티센스약품, RNA치료제 및 유전자진단시약 개발에서는 필수적인 아이템이죠. 2006년 이와 관련된 기술이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뒤 블루칩으로 기대를 모았다는 점에서 연혁이 오래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주목할 부분은 바로 이 뉴클레오시드 시장이라는 점인데, 인도의 인보바신스/중국 업체인 호진 등이 진입하였지만 국내 업체인 파미셀이 전 세계 1위 시장 점유율(80%)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행보에 관심깊게 봐야하는데요.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시그마알드리치'에 공급되 최종적으로 RNA치료제에 투입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서 식품의약품안전처 '희귀의약품 지정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고시' 행정예고를 통해 희귀의약품 지정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RNA치료제 분야는 현재 약 140여개 관련 임상 진행 중에 있으며, 2021년 12.2%의 성장이 예상되어진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시장성 전망도 밝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의약품 트렌드가 최근 유전자 중심으로 변화의 바람에 따라 mPEG원료의약품을 주력 생산하는 파미셀의 성장성에 기대가 크다고 뉴스기사를 찾아보시면 알 수 있겠습니다.

 

 "파미셀" 기업은 바이오의 new 트렌드인 CMO기업이기도 하다. 

 식약처 인증의 GMP시설과 세포치료제의 제조/관리 기준을 준수하여, 줄기세포치료제용 세포와 임상시험용 줄기세포를 생산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기준에 맞게 중간엽줄기세포를 생산하여 각종 임상시험도 지속적으로 수행 중에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줄기세포 연구나 줄기세포치료제 상업화에 관심은 있지만 시설부족과 경험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구자들을 위하여 세포생산/관리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참고자료 : 메디칼타임즈 원종혁기자 기사 / 파미셀 홈페이지]

 

 다른 또 하나는 여기서 멈춰있는게 아닌 업그레이드 버전이 또 나올 원료에도 관심깊게 보아야 할 것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