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삼성SDS/삼성전자/엔비디아 GPU시장 가치투자해야!

by 지혜로운이 2020. 7. 25.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arus Kong입니다. 오늘은 삼성 SDS와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GPU산업의 파운드리 독점을 통해 앞으로의 시장이 커질 GPU산업시장에 어떠한 효과들을 바라볼 수 있을지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시장에서는 CPU와 GPU시장으로 두 분류를 큰 틀로 바라볼 수 있겠는데요. 반도체 시장을 세분화하여 살펴본다면 메모리,비메모리, D램 등 엄청 다양함으로 큰 틀에서 가치투자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PU다음이미지

 오늘 자료는 이렇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투자 계속해도 괜찮나?

 -GPU시장을 바라보라. 가치투자.

 -삼성전자/삼성SDS 차세대 먹거리 GPU시장 본다.

 -장외주식(비상장주식)시장에 있는 차세대 기업종목

 

 1. 삼성전자 투자 계속해도 괜찮나?

 반도체 업계 '전통강자' 인텔이 7나노 공정 기반 반도체 출시 시기가 6개월 늦춰짐으로써 업계에서는 인텔이 최근 GPU 1위 업체인 엔비디아에 시총이 역전되는 상황에 놓이는 등 '인텔'의 현 상황이 좋지만은 않다는게 지배적인 뉴스로 보도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반도체 사업에 파운드리 기업인 삼성전자가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리는 편인데요 이에 서버용 CPU점유율은 95%/PC용 CPU시장에서는 압도적 점유율을 자랑하는 삼성전자가 인텔의 제품 반도체 출시 시기 지연으로 매출 감소로 이어지는 악재를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언텍트 수요 증가'는 인테의 신형 CPU출시되었을 대 '슈퍼 사이클'을 노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부분에 있다. SK하이닉스만 하더라도 올 2·4분기만 D램 매출에서 서버용 D램 비중이 50%에 육박하는 등 언택트 수요확대 덕을 톡톡히 보았다는 점에서 D램 의존도의 증가는 삼성전자에게도 호재는 될 수 있다.

 

 2. GPU시장을 바라보라. 가치투자로써 차세대 먹거리!

 엔비디아가 인텔 시총을 따돌렸다는 점에서 Lazarus Kong은 부각하고 있다. 가치투자자로써 왜 GPU시장을 바라보아야 하는가? 이에 대한 답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기득권으로 여겨지던 세력들이 하루 빠르게 시장의 변화에 맞춰 백신개발이 되었든, 반도체 시장의 변화도 그렇고 차세대 4차산업이 빠르게 시작해야만 하는 여건이 조성이 되어버렸다. 앞서 글을 썼던 것에서 나는 바이오산업이 무조건 될 수 밖에 없다는 이유, [삼성전자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투자]하라고 했던 이야기가 그 내용들이었다.

 잡소리는 그만하고, 4차산업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인공지능이 주목받게 되면서 이를 동작시키기 위해 인프라이자 데이터를 공급하는 저장소인 클라우드도 수요와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으면서 인공지능의 성능은 데이터의 학습량과 그 학습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에 따라 달라져서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이 요구된다. GPU는 다수의 코어를 가져 병렬처리에 유리하기 때문에 CPU의 일렬방식보다는 GPU가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으로 활용하는게 좋다는 게 포인트다.

 다시말해, GPU가 앞으로 선도될 수 있는 시장이다. 왜? 4차산업에 핵심인 인공지능(AI)/자율주행/빅데이터 등 다수의 코어를 가진 GPU는 병렬처리가 가능하고 CPU 대비하여 단위 코어당 가격도 저렴한 부분에서 앞으로의 반도체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바라보기 때문이다.

 필자는 가치투자자이기 때문에 앞으로 GPU시장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바라볼 예정이다.

 

 3. 삼성전자 / 삼성SDS는 차세대 먹거리 시장으로 GPU시장을 찍었다.

 -삼성전자 엔비디아 파운드리 독점 수주를 할 것.

 -삼성SDS는 삼성벤처투자를 통해 GPU관련 미국 기업 투자했다.<가치투자>

 

 이는 다시말해, 삼성은 CPU 파운드리 시장을 넘어 차세대 시장을 GPU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는 이야기다. 이와 관련된 기사는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삼성SDS는 클라우드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버투스트림, 스팟인스트 등 클라우드 선도기업들과 협력 중에 있다.

 

 자, 이와같이 Lazarus Kong이 GPU시장에 거는 가치투자적인 핵심요소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여기서 4차산업혁명에 해당되는 장외주식시장(비상장주식투자)에 있는 기업에 대한 투자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클라우드 기업/아마존 파트너-M사  

 2. 인텔 GPU파트너 국내 기업-S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