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나자로의기도(Lazarus pray)

교황청 장관 임명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님

by 지혜로운이 2021. 6. 12.
반응형
BIG

교황청 장관 임명된 한국 사제.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님.

한국 천주교회 성직자 최초 교황청 성직자성 장관 임명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
"교황 방북 주선 역할 추진"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님
한국 천주교 성직자 최초 교황청 성직자성 장관 임명되다.

 

 안녕하세요. 공준성 나자로(Lazarus Kong)입니다. 당일 한국 천주교회에서 최초로 교황청 성직자성 장관에 임명된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님을 소개하려 합니다. 말 그대로 바티칸 시국의 장관 자리에 임명된 것으로 한 국가의 장관 임명보다 더 뜻 깊은 자리에 앉게 된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님의 장관 임명 소식을 축하하는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먼저, 성직자성 장관의 역할은 무엇인가? 

 -교황님 보좌 및 전 세계 사제들의 삶을 시찰하고 신학생(사제 교육받는 학생)들의 준비과정 등을 면밀히 살피는 역할.

 성직자성 장관 임기?

 -통상적 5년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님은 이날 세종시에 있는 대전교구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황님께서도 북한에 가고 싶다고 말씀하셨다."며, "국제적으로 고립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북한이 교황님을 초청한다면 그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바티칸 현지에서도 북한과 중국 문제에 대한 점을 염두하는 것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다.


-공준성 나자로(Lazarus Kong)의 기도-

 하느님 아버지 유흥식 나자로 대주교가 아버지께서 세계 최고의 자리라 할 수 있는 교황이 임명한 사제입니다. 유흥식 나자로 대사제가 하느님 아버지의 뜻에 따라 "나는 세상의 빛이다" 유흥식 나자로의 사목표어처럼 세상의 빛을 하느님 아버지의 뜻대로 그를 쓰시어 남북관계에 큰 역할을 맡게하여 하느님 아버지 뜻에 따라 이 한반도의 평화와 더불어 한반도의 평화는 곧 세계의 평화라는 것을 꼭 전 세계인들에게 알려주시옵소서.

 하느님 아버지께서 선택하신 국가 '이스라엘' 그리고 저 공준성 나자로가 바라보는 이 '대한민국'은 하느님 아버지께서 선택하신 제 2의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나라보다 순교자가 많은 국가면서 이스라엘의 역사와 가장 유사한 역사를 갖고 있는 국가입니다. '고조선'의 '홍익인간'은 하느님 아버지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 이 땅의 주인이며, 사람 사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그 뜻과 철학을 가진 나라가 바로 '정' 문화를 가진 대한민국이라 생각합니다. 유대인, 한민족은 하느님 아버지께서 선택하신 민족이라는 것이 저의 짧고 무지한 소견입니다. 

 이번 유흥식 나자로가 하느님 아버지께서 큰 일을 하시는데 쓰이고자 바티칸 시국 교황청의 성직자성 장관으로 임명시키셨습니다. 그가 자신의 뜻이 아닌 하느님 아버지의 뜻에 따라 쓰일 수 있도록 바라고 기도합니다. 아멘.

 

 남북통일 후 고토를 회복하고 전 세계의 하느님의 뜻을 전파할 수 있는 국가인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하오니 하느님 아버지 꼭 우리나라가 잘 될 수 있도록 선택을 청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