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 글로벌OTT시장관련 주 종목들 알아보기~

by 지혜로운이 2021. 9. 9.
반응형
BIG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 글로벌 OTT시장 종목들 살펴보기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일자 11월 12일 공식
국내 OTT 시장 관련 주들 살펴보기
손오공/알로이스/LG유플러스/SM life Design

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서비스 출시 확정 소식

 

 안녕하세요. 공준성 나자로(Lazarus Kong)입니다. 국내 글로벌OTT 시장에 관련해서 소식을 여러번 전했었는데요. 이제 핫할 것으로 보이는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일이 11월 12일이라는 확정 공시를 찾아보실 수 있게되었습니다. 자, 그렇다면 한 번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11월12일 한국 서비스 시작

-디즈니플러스 한국 서비스 제공-
구독료 : 월 9,900 원/ 연간 99,000 원
1개의 계정(ID)로 7명까지 사용 가능 (단, 동시 접속자는 4명으로 한정)
-제공하는 콘텐츠 라인업-
디즈니 / 픽사 / 마블 / 스타워즈 / 내셔널지오그래픽 / 스타(star) 등의 브랜드 포함
스타(star) 브랜드에서 ABC,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쳐스 등의 영화 및 TV프로그램 독점 공급

 이와 같은 서비스를 보아 '넷플릭스'의 독주의 대항마로 언급이 되는데, 여기서 디즈니플러스에서 가장 주요한 부문으로 살펴볼 때, 20세기의 TV프로그램 및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예전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싶으신 어르신 및 베이비붐 세대에게 있어 영향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어집니다. 

 

 그렇다면, 글로벌OTT시장 관련 주들이 많이 주가 상승을 보여왔었는데, 이에 디즈니플러스가 어떠한 전망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디즈니플러스 한국 상륙은 국내 미디어 업계의 판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각 증권사 별 예상하고 있는데요. 와이즈앱에 따르면 21년 7월 국내 OTT이용자 수에 대한 자료를 한 번 보도록 하죠.

[단위 : 만 명]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U+모바일 쿠팡플레이 왓챠 시즌
910 319 278 209 172 151 141

위의 표처럼 이와 같이 순으로 볼 수 있으며, 각 국내 기업들이 어떻게 제휴를 맺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도 있겠는데요.

Wave(웨이브) SKT / 지상파 3사가 운영
TVING(티빙) CJ ENM + Naver plus

 위의 표처럼 각 국내 기업들이 어떻게 제휴를 맺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도 있겠는데요. 이번 디즈니플러스 관련하여 월 구독료 및 한국 서비스가 저렴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볼 수 있겠지만 국내 OTT 시장의 점유율 및 가장 강력하게 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는 것에는 구독료의 저렴함이 아닌 콘텐츠의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즉, 내가 보고 싶은 콘텐츠가 많으면 많을수록 국내 OTT시장의 점유율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죠.

 긴 서론을 끝내고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 이 주식들을 한 번씩 살펴보도록 하겠어요.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
1. 손오공 : 제임스 전 월트디즈니 부사장 사내이사로 선임.
2. SM Life Design : 디즈니와 부가판권 계약 및 DVD와 BD를 유통.
3. LG유플러스 : 디즈니플러스 국내 첫 파트너사.

 

 위의 4개와 더불어 증권사에서 국내 OTT 관련 주식들의 목표가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OTT 관련 주, 삼성증권에서 제시하는 목표주가

투자는 자신의 몫입니다. 추천 주가 아닌 필자 스스로가 공부하려고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자료참고 : 삼성증권 산업리포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