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시장상황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 메타버스/OLED/가상현실/증강현실 관련 주들 들썩!

by 지혜로운이 2021. 6. 6.
반응형
BIG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0년 6월7일부터 6월 11일까지 개최
IOS15, 맥북 프로 공개 전망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와 관련된 주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종목 : 메타버스,OLED, 가상현실, 증강현실 관련 주

 

 안녕하세요. 공준성(Lazarus Kong)입니다. 내일부터 개최되는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 관심이 많이 쏠릴 것입니다. 특히 이번 애플의 WWDC(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IOS15, 맥북 프로 공개될 전망으로 뉴스 기사를 심심찮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애플의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회의를 앞두고 새롭게 공개될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신제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WWDC에서는 애플 제품용 앱을 만드는 개발자들을 위한 행사이기도 하지만 애플 제품에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에 대하여 먼저 살펴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업계에서 바라보는 최대 관심사는 IOS15 아이폰용 운영체제인데요. 다크모드 UI (사용자환경) 개선, 메세지 앱 개선, 음식추적 기능, 새로운 알림설정, 잠금화면 디자인 등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맥북 프로를 선보일 것이라는 예상인데 올해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를 볼 것이라는 이야기와 HDMI와 SD카드단자, 맥세이프 등이 추가될 전망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애플카, 애플AR(증강현실)과 관련해서도 계획에 관한 비지니스 이야기도 나눌 것으로 되었는데 이번 2021년 애플WWDC에 관한 관계자는 "전 세계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를 불러 모아 사용하는 기술 및 툴, 프레임 등에 대한 새로운 기술이 제공되고, 개발자들이 애플 엔지니어, 디자이너와 함께 차세대 앱개발에 대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함으로써 앞으로의 증강현실과 가상현실과 관련되어 있는 메타버스 관련 주식들 또한 관심깊게 바라봐야 할 것으로 봅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쪽에서의 OLED관련 주 또한 그리고 스마트폰 관련된 주식들 또한 바라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APPlE WWDC homepage

  위의 사진은 애플사 WWDC21년 세계 개발자 회의 2021년 애플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대목으로 19년부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번 애플 연례행사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어지는데 메타버스(가상현실,증강현실) 관련 시장들을 집중적으로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상현실에 관한 기사들과 이와 관련된 주식들이 많은 상승장을 보여왔었는데요. 내일부터 시작되는 한 주 간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나타나는 혁신들에 이어 이와 관련 주식들이 한 번 상승장을 계속하여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하는 바. 관심깊게 바라볼 대목이라 생각됩니다. 이상.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