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holic Bible/신약성경

[오늘의 성경] 마태오복음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라.

by 지혜로운이 2023. 10. 21.
반응형
BIG

[오늘의 성경] 마태오복음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라.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라." 말씀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내용.. 이번 주일의 복음말씀을 읽고 자신이 와닿았던 한 구절을 뽑아보고 내용을 한 주의 내용을 상기시켜봅시다. 

wrtn.ai image.

마태오복음서 28장 16-20절까지의 말씀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라."

 그때에 열한 제자는 갈릴래아로 떠나 예수님께서 분부하신 산으로 갔다.

 그들은 예수님을 뵙고 엎드려 경배하였다. 그러나 더러는 의심하였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다가가 이르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한을 받았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반응형
Lazarus Kong 뽑은 성경 구절.

 마태오복음서 28장 20절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이 구절을 선택한 이유는 역시 나와 함께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다시 내 마음 속에 그 믿음을 되새겨보기 위해서다. 이 구절을 선택한 것에는 가장 큰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있다.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는 것에는 하느님 아버지의 아들, 딸이 되기를 바라며, 모든 것을 가르치는 것에는 본 이 세계의 가르침은 모두가 함께 사랑하며 살라는 것이다. 

 이는 '정의'에 있는 것. 그 가르침이란 선조가 우리에게 우리가 후세에게 가르침으로써 이 세계가 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에 있다. 세상의 종말에는 바로 이 가르침을 본의 뜻이 아닌 허구와 허세에 따른 세상이 망해가는 길을 향해 가고 있다. 우리와 함께 계시고자 하셨던 예수 그리스도! 필자(Lazarus Kong)가 꼽은 구절을 되새기는 하나의 구절이었다. 이상. 끝. 

[성경인문학 Lazarus Kong, 마태오복음서 28장 성경 나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