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피해 사례 접수 시작, 피해보상 검토한다
카카오 19일 오전에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를 위한 채널을 개설하였는데요. "지난 15일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에 대한 피해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비스 장애에 대한 피해접수 start!
지난 15일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로 인한 카카오 이용자 분들의 피해접수를 시작한다, 이에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렇다면 어떻게 피해 사례를 접수하는 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먼저 카카오톡 피해 사례 접수하기 전, 알아 둘 자료!
아래의 자료를 참고해보도록 하자. 많은 카카오톡 및 카카오 계정을 통해 사용하는 이용자 분들이 카카오와 관련된 계열사들 카카오페이, 카카오 뱅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지/웹툰/TV/멜론 및 그 밖의 모든 카카오와 관련된 각 고객센터의 문의가 있을 것이다. 여기서 확실하게 알아보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다.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문의 방법
1. 이메일주소와 휴대번호
카카오 계정을 갖고 있는 이용자들은 각 이메일 주소와 함께 휴대폰 번호가 자동적으로 작성이 됩니다.
2. 문의 분류
아래의 문의 분류가 있는데요. 여기서 각 이용자 분들의 유료 서비스 및 카카오 계정을 통해서 작업을 하시는 저와 같은 티스토리 블로거라든가, 카카오 뷰 보드를 운영하는 등의 무료 서비스 이용자 분들 또한 각 문의에 해당하여 문의를 할 수 있겠습니다.
3. 문의 제목 및 문의 내용
문의 제목과 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쓰면 될 것으로 본다.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카카오 뷰 창작센터로써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필요로 하다보니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뷰 창작센터 서비스 장애"라고 작성하며 문의 내용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 게시 불가 및 타사 노출 글이 사라짐, 카카오뷰 보드 글 게시 불가라 작성하여 내용을 작성하였다. 그리고 마무리 참고 자료로 각 카카오와 관계된 공지사항에서 15일부터 18일 간 서비스 장애에 관련된 글들을 캡처 첨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대표 홍은택 대표의 사과문으로 글을 마치겠다.
10월 15일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톡을 비롯 카카오 서비스 장애에 불편을 겪고 계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카카오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카카오 서비스가 전 국민에게 미치고 있는 영향과 책임을 그 어느 때보다 무겁게 느끼고 있습니다. 우선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드렸습니다. 그러나 유료 서비스 외에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으신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한분 한분이 겪으신 피해 사례들을 모두 저희에게 들려주십시오. 현황 파악하여, 합리적 보상안을 수립의 첫걸음으로 삼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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