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SK하이닉스000660 인텔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 기대!

by 지혜로운이 2022. 3. 23.
반응형
BIG

SK하이닉스 000660 인텔 인수 효과 기대하나?!

2024년 미국 상장을 목표로 한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인텔과 손잡아!
인텔의 SSD(솔리다임) 미국 상장을 목표로 하다!

SK하이닉스 000660 

 안녕하세요. 공준성 나자로(Lazarus Kong)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산업군에 속해있는 SK하이닉스의 인텔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이야기하고자 삼성증권 산업리포트를 참고하여 SK하이닉스 스토리를 진행하여 볼까 합니다.

SK하이닉스 다음증권

SK하이닉스 인텔인수 : 시너지와 2024년 미국상장을 목표한다

 낸드 사업 Fab, Operation, SSD로 구분되어지는데, 기존 SK하이닉스의 낸드에서 개선된 마진과 인텔의 QLC 기술을 활용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으며, 2024년 인텔의 SSD(솔리다임)를 미국에 상장시킨다는 목표로 SK하이닉스의 낸드와 합쳐 상장을 가능하겠다는 판단 하에 두 기업은 시가총액 상승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SK하이닉스의 ADR을 동시에 발행하는 것까지 고려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 인텔 인수 자세한 미래 계획

 

인력 間 원활한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통한 성공적인 통합 우선 목표한다!

 "SK하이닉스는 인텔의 낸드 사업을 인수. 1차적으로 중국 설비 자산(FabCo)와 여기서 생산된 웨이퍼를 구매하여 SSD로 가공 판매하는 SSDCo(솔리다임 명명), 그리고 2025년 인수절차 완료되는 운영을 책임지는 OpCo로 구성시킨다"

 

- 1분기부터 인텔의 낸드사업은 SK하이닉스의 실적에 포함되어 발표될 것. 아직은 비용산정과 판매 물량 및 마진 등이 불확실하고 재고 평가손 등 비용증가로 다소 실적 부진으로 보일 수 있겠으나, 대부분 상반기에 일시적인 상황으로 판단될 것으로 보고 있다.

- 당사는 SK하이닉스의 판매 물량 규모가 100이었다면 인텔 인수 후에는 180 수준의 확대가 예상(80%확대), 회사가 목표로 하는 200(2배)의 수준보다는 낮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음.

- 비용 배분은 실적 발표 후 판단이 가능하겠지만, 직전분기 SK하이닉스 영업마진이 10%, 삼성전자가 30%였던 점을 감안해보았을 때, 인텔의 인수는 하반기로 갈수록 기존 SK하이닉스보다는 긍정적인 요인으로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을 것으로 판단.

-키옥시아의 경우 CTF기술로 QLC(기존의 TLC에서 정체) 생산을 서두르고 있어, SK하이닉스는 향후 인텔의 QLC기술을 활용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 인텔 대련 공장 인수에 대한 중국의 승인 조건에 중국 내 Capa증설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이 경우 대련 2공장의 신축이 필요. 미국과 중국 간 지정학적 이슈를 고려해 진행될 것으로 전망.

SSD사업부 미국 상장 목표
반응형

SK하이닉스와 인텔 동업 목표, 미국상장 [자료출처 : 삼성증권 산업리포트]

 SSD사업부의 미국상장의 목표로 하는 점에서 당사는 향후에 한국내 SK하이닉스의 SSD사업부를 분리하여 통합한 이후, 2024년 미국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한국 반도체의 일부가 미국내 상장되는 것은 그동안 절대적인 할인을 받아오던 대형주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들리고 있다.

-솔리다임(향후 SK하이닉스 SSD사업부)의 미국 내 상장은 매력적. 특히 미국 내 직원에 대한 중요한 인센티브 활용 가능.

-큰 그림,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의 할인을 해소,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 때문에 솔리다임의 미국상장과 함께 SK하이닉스(D램 사업, 한국 낸드 사업)도 ADR을 추진하는 것을 고려를 필요로 할 것으로 전망. 제한된 투자 풀을 확대, 배당 정책 우상향하는 구조 변화는 다수의 투자가의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자료출처 : 삼성증권 산업리포트]

2021.08.22 - [주식(Stock)/시장상황]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외국인 반도체주 매도이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외국인 반도체주 매도이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외국인 반도체 주 매도 이유는? 7만전자 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반도체주 약세 지수 하락.... 외국인 매도 이유 살펴보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및 반

lazarus021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