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holic Bible/신약성경

데살로니카서, 신자들의 믿음이란?!

by 지혜로운이 2020. 8. 17.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arus Kong(공준성 나자로)입니다. 오늘은 가톨릭성경에서는 테살로니카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이라 하고, 기독교에서는 데살로니카인들에게 보낸 첫째 편지의 내용을 가져와 글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그래야 앞날을 유추하여 볼 수 있으며, 하느님의 선하신 뜻에 대한 합당한 내용의 댓가를 알아듣겠습니다. 아멘.

holy spirit (pixabay free image)

테살로니카 신자들의 믿음

 우리는 기도할 때에 여러분을 모두 기억하며 늘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하느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여러분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노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희망의 인내를 기억합니다. 하느님께 사랑받는 형제 여러분, 우리는 여러분이 선택되었음을 압니다. 그것은 우리 복음이 말로만이 아니라 힘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여러분에게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위하여 여러분 가운데에서 어떻게 처신하였는지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큰 환난 속에서도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여, 우리와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은 마케도니아와 아카이아의 모든 신자에게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주님의 말씀이 여러분에게서 시작하여 마케도니아와 아카이아에 울려 퍼졌을 뿐만 아니라, 하느님에 대한 여러분의 믿음이 곳곳에 알려졌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 그곳 사람들이 우리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찾아갔을 때에 여러분이 우리를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여러분이 어떻게 우상들을 버리고 하느님께 돌아서서 살아 계신 참하느님을 섬기게 되었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어떻게 하느님께서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일으키신 그분의 아드님, 곧 닥쳐오는 진노에서 우리를 구해 주실 예수님께서 하늘로부터 오실 것을 기다리게 되었는지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 재림에 대한 내용들을 위의 성경말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코로나 사태에 따른 선택받은 민족, 선택받은 국가가 대한민국이라는 것을 추리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하느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여러분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노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희망의 인내를 기억합니다. 하느님께 사랑받는 형제 여러분, 우리는 여러분이 선택되었음을 압니다. 그것은 우리 복음이 말로만이 아니라 힘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여러분에게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큰 환난 속에서도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여, 우리와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자, Lazarus Kong이 말하는 위의 내용들을 바라볼 때, 현재 대한민국의 국민들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교회가 곳곳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우리들의 모습, 그리고 이에 대한 믿음과 행위, 사랑의 노고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희망의 인내를 기억하는 바, 이는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한 많은 피해를 받은 국민들에게 의료진, 국가재난행정부 및 국방 등 이 모두가 '사랑'으로 국민을 보호하고, 국민들의 생명을 살리고 많은 타 국가에게 '사랑'을 전하는 사도로써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국민은 힘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모든 전 세계인들에게 전해지고 있으며, 큰 환난 속에서 하느님께서 선택하신 대한민국을 이 기쁨을 통해 많은 것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천주교의 역사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가 대항해시대에 식민지를 건설하며 제국시대를 열었을 때, '병인박해'의 역사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선의 국민들은 프랑스의 사제가 찾아왔을 때 받아들인 이 모습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본래 대한민국은 단군왕검의 역사로 '선민사상'에 따라 하늘을 신으로 섬겼던 민족, 그리고 '천손의 후예'라는 자부심으로 고대 문물을 선포하였던 민족이었습니다. 이에 조선의 천주교 신자들이 급속도로 늘어갔던 배경들을 볼 때, 하느님의 가르침을 섬겨 '죽음'으로 순교하신 선조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후, 미국의 영향권에 의하여 '기독교' 가 급성장하였으며, '천주교(가톨릭교)' 등 신자 수들이 급속도로 전파되며 우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생각하고 그분의 재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본래 선택받았던 민족, '한민족' 이제는 앞으로 하느님 아버지로부터 이 환난 속에 성령의 힘으로 가득채워 미래의 세계를 이끌어 나갈 수 있다는 말을 남기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uQL-2zl4E0I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