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국제정치 및 국내정치

베트남 투자 한국으로 인해 IMF도래될 수도 있다. (외교전략)

by 지혜로운이 2020. 4. 1.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arus Kong (공 나자로)입니다.

 베트남의 만행.... 그들은 우리 대한민국을 깎아내리기 바쁜 것 같습니다.

 베트남의 축구감독 박항서로 인해서 한국 신드롬을 만들어 내고 대한민국은 신흥 강국이 될 수 있는 베트남에게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해주면서 인프라 조성과 일자리 창출, 베트남의 기업들이 한국의 대기업 삼성과 효성그룹을 통해서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해 왔습니다.

출처 산업통상지원부

 그동안 베트남이 경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에는 대한민국의 힘이 가장 컸었던 것은 사실이죠. 

 그런데 이 베트남이 일본과 부동산의 신투자를 받게 되면서 일본과 함께 대한민국을 깎아내리기 시작했다는 사실 알고 있었을까요?

 우리는 이 베트남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사적으로 사회적으로 대한민국 또한 한미상호방위조약과 더불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위해 외화를 위해 참전한 월남전에 참전하여 수많은 베트남 군인들을 살상한 것에 대한 사죄를 하고, 국가 대 국가 간으로 경제 협력을 위해서 나아갔었던 상황에서 일본의 정치 및 외교적인 성향을 따라 하게 되면서 대한민국을 배신한 베트남...

 

 베트남은 대한민국의 수많은 투자에 의해 외국인 투자 비중이 높아지면서 급성장할 수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베트남은 대한민국의 코로나 진단키트는 전세계가 인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00%가 아니라며, 자신의 국가에서 진단키트 개발하는 것은 48시간 시간적 소요가 되기는 하나 100%라고 하며 말을 하며 대한민국의 국가적 위상을 깎으려고 애를 썼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비방하는 행동들을 하며 사회주의적인 폐쇄 국가의 한계점을 보여주었죠.

IMF 국제통화기금

 자, 여기서 우리 대한민국이 베트남 경제를 붕괴시킬 수 있는 현실을 찾아보도록 하겠어요.

 1. 자본주의 국가들은 결국 한 번쯤은 IMF를 겪게 된다. 

 이것은 역사적으로 보았을 때 다 한 번쯤은 보았을 것입니다. 주식시장 자체로 10년마다 주기적으로 한 번씩 세계 공항 수준의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이 대한민국 또한 IMF를 겪게 되었으며, 국가가 위기일 때마다 국민이 하나 되어 모든 것을 헤쳐 나갔었죠. 하지만 베트남은 사회주의 국가로 봐야 하며 중국의 큰 시장은 내수경제로 돌아가기는 하였으나 그것도 이제는 한계에 달했기 때문에 중국 또한 한 번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을 것입니다. 베트남은 중국과 같이 내수경제로 돌릴 수 없는 인구와 기술력... 이들은 외국인 투자를 통해서 경제성장을 하기 때문에 외국 투자자들의 유출은 크나큰 경제적 손실을 입을 수밖에 없는 구조.

 

 2. 일본과 미국이 대한민국 IMF를 겪게 만든 장본인, 그들을 벤처마킹할 필요가 있다.

 일본은 제일 처음 대한민국에서 투자금액을 빼버림으로써 그 다음 순차적으로 외국인 기관들이 상환권을 행사하여 빠져나갔으며, 외화의 잔고가 떨어지게 되면서 국제통화기금 IMF의 도움을 받으며 이 대한민국의 기업 및 은행 등이 외국인 기관으로 되어버렸던 사건이 있습니다. 베트남 또한 대한민국의 많은 투자금액을 회수해버린다면 대한민국을 팔로워 하여 들어왔었던 외국인 투자자들의 자금들이 베트남으로부터 상환권을 행사 이탈하게 됨으로써 베트남의 경제를 붕괴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우리는 이와 같이 대한민국이 모든 베트남의 시장 자체를 장악할 수 있는 여건들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3. 일본에 베트남 시장 장악하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한국이 동남아시아 시장 하나 놓치는 것이 아닌가?

 가능성이 없지는 않지만 일본의 현 상황을 볼 때 2020도쿄 올림픽의 1년 뒤로 미루어지게 되면서 일본 또한 경제적으로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되었으며 수십 년 간 일본의 대기업 및 기업들이 한국으로 인수합병되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돌이켜 보았을 때 일본이 베트남에 수많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에는 모든 것을 걸어야 합니다. 이는 일본이라는 국가가 중국과 베트남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생각을 가진 아베 정권은 망국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베트남보다 큰 시장인 인도와 인도네시아, 그 밖의 국가들이 따르려면 대한민국을 따라야 경제성장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에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 LG, SK와 같은 기업이 인프라 조성을 위한 국가 대 국가, 국가 대 기업의 투자를 할 수 있는 기업들이 있기 때문에 사회주의의 베트남보다는 좀 더 개방적인 국가에 인프라 구축도 나쁘지 않을 것.

삼성, 효성그룹 로고

 4. 삼성과 효성의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자금이 들어갔다, 이를 어떻게 할 것인가?

 인프라를 구축해서 베트남 국민들에게 일자리를 창출해 주었다는 것에 있어 막대한 자금이 사용되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 대형 인프라들을 쉽게 포기할 수 없는 것은 사실이다. 단기적으로 보지 않고 장기적으로 본다면 어떨까? 장기적으로 베트남의 일자리를 창출해주는 것은 베트남 정부가 아니라 삼성과 효성이다. 대한민국 기업이라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고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곳은 대한민국 기업으로부터 일자리를 받아 생계유지하는 것이며, 우리 대기업의 하청으로부터 나오는 베트남 자국의 기업들이 많다. 삼성과 효성이 공장 가동을 잠정 보류하거나 경제 유통되는 시장을 막아버린다면 베트남 국민들이 피해를 입는 것. 오히려 일자리를 받기 위해서 값싼 노동력을 더 값싸게 받아 삼성과 효성그룹이 인건비를 줄여 회계상 오히려 더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본다.

 6개월 간 생산라인을 줄이거나, 생산라인을 잠정 중단을 해버린다면? 베트남 국민들은 어떻게 될까?

 

 5. 대한민국은 전 세계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국. 이것을 무기화한다면?

 대한민국은 전 세계의 리더 국가로 성장되었다는 것은 이제는 사실이다. 미국 또한 우방국이기는 하나 이제 우리는 수준 높은 기술력, 시민의식, 경제적으로도 군사적으로도 어떤 나라와도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국가가 되었다. 자, 대한민국은 진단키트 수입을 기대하는 각 나라들에게 베트남의 투자금을 회수하게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외국인 투자자들이 대한민국에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들 수도 있다. 그것은 우선순위적으로 둘 수 있는 정치 외교적인 타협점이다. 하지만 이것은 추천하는 바는 아니다. 사람을 상대하는 것에는 마음으로 오게 만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이란 갈대 같은 마음이기 때문에 강직하지 못하며 배신과 배신을 낳는 구조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계산적으로 상황을 헤쳐나가기 때문이다. 그러면 우리나라가 무기화하는 게 맞지 않는가? 나는 이것을 무기화하기보다는 대한민국의 전 세계의 '생명의 은인'이라는 구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더 추천하는 것이다. 베트남의 배신이 괘씸하다고 그 국가에 대한 보복성으로 다가가기보다는 아무런 조건 없이 국가 대 국가의 올바른 외교를 통해 전 세계의 리더를 바라는 것이다. 소를 탐해 많은 것을 잃는 것보다는 소를 버려 큰 것을 얻는 전략을 말하는 것이다.

 미국은 '소탐대실'하는 것을 많이 보고 또 보지 않았는가.

 우리는 미국의 정치형태와 외교 형태보다는 모든 것을 포용할 줄 아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