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공준성(LazarusKong) 생각

재테크! 부자생각~ 자본주의 논리를 이해부터 시작!(시장상황)

by 지혜로운이 2020. 4. 6.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인베스트오엔의 기획운영실장 Lazarus Kong(공준성 나자로)입니다.

 오늘 재테크의 한 가지 수단은 무엇이 있을까?

 저는 "자본주의" 이 기본 논리를 배우고 시작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돈이 돈을 낳는다. 대한민국은 시장경제 논리에 의해 자본주의를 채택 국가"

 쉽게 설명한다면 한 번 부자가 되면 그 부는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 되는 것이 자본주의 논리입니다.

 경제체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죠. 시장경제체제와 공산주의체제.

 세계적 시장의 결과는 자본주의(시장경제체제)가 모든 경제 시스템을 이겼습니다.

 

■ 그렇다면 자본주의에서 돈을 만드는 수단이 무엇인가?

 1. 월급쟁이

 2. 재테크

 

 자, 여러분에게 부를 이룰 수 있는 수단엔 2가지가 있다.

■ 그렇다면 이 2가지 수단에서 어떤 것이 빠르게 부를 증식시켜준다고 생각하는가?

 답은 2. 재테크.

■ 재테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가?

 부동산 / 주식 / 환율 / 은행 / 비트코인 / 보험 등등

 

 1. 은행 : 재테크 상품으로 보기에는 정말 힘들죠. 시중금리와 물가상승률에 비교를 한다면 마이너스이기 때문에 재테크 상품으로 보기는 힘들죠. 우리나라가 개발도상국일 때는 은행에 돈을 넣으면 이자가 어마어마했기 때문에 돈을 벌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아니죠.

 2. 부동산 : 재테크의 엄청난 축이었으며 맹신으로 집을 구매만 한다면 재산은 알아서 불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는 등 최고의 재테크라고 했죠. 하지만 지금은? 버블... 거품... 시장경제 논리에 맞지 않는 부동산 거래.

 3. 환율 : 최근들어 환율로 수익 실현하는 재테크가 또 하나 나왔죠. "FX마진거래"라고 하여 환율로 하는 재테크가 또 한 번 비트코인과 같이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또 하나의 비트코인의 나쁜 사례를 만들 것인가?' 의문을 가지고 있어요.

■ 왜 재테크에 대해서 남들이 다 생각하고 있는 '개미투자자'라고 하는 '주식'을 하라는 이유는 무엇인가?

- 자본주의 시장의 본래 발명품은 '주식'이다.

- 기업을 사고 파는 것이 주식, 단타가 아닌 가치투자(Fundamental investment), 장기투자하면 무조건 수익.

- 지금 현금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기관처럼 될 수 있는 조건.

 

 위와 같은 사실에 비추어 주식 투자는 어떻게?

 

 1. 비상장주식이든 또는 장내주식이든(가치주)에 투자하라. 

 여러분들은 주식을 '개미투자자'가 아닌 '기관투자자 또는 외국투자자'로써 생각을 갖고 투자하시기를 바라는 것이죠.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최고의 재테크는 '부동산'이라고 많이들 생각을 하지만 그 말에도 일리는 있습니다. 사람들의 심리에 따른 결과물이고 역사가 그러하였기 때문이죠. 하지만 경제의 기본원리인 "수요와 공급"과 "시장가격"을 이야기하였을 때 말은 달라지겠죠. 여러분들은 '기관투자자' 또는 '외국투자자'와 같이 가치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모멘텀 투자(Momentum investment)는 여러분들이 그들을 이길 수 없는 구조입니다. 왜냐? 돈이 돈을 누르기 때문이죠. 사람들은 작전주에 당한다. 그것은 적은 돈으로 많은 돈을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게 자본주의의 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미들은 당하기만 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개미투자자가 기관투자자들과 같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경우와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조건들은 무엇이냐? 비상장주식, 장외주식 시장에 있다.

 

 2. 대한민국 정부 "재테크 트렌드 변화 중"

 이제는 곪을 때로 곪은 부동산이 터지기 일보직전이며, 결국에는 정부가 하는 정책에 의해서 부동산의 버블이 돈 있는 자들에게 현혹되어 아직까지 부동산에 대한 수요를 보이기는 하고 있으나 가진자는 절대로 지지 않는 재테크를 만들어 놓는 것이죠. 여기서 정부는 주식 시장의 규제를 완화시키고 코스닥으로 상장사들을 계속해서 찾아내기 시작하면서 중소벤처기업부 "제2의 벤처붐"을 조성시키고 있다는 것이죠.

 정부는 "제2의 벤처붐" 조성을 하고 있고 부동산 규제를 하고 있는데, 뉴스 언론에서는 아직까지도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죠. 이는 부동산을 가진 자들은 주식시장으로 넘어가고 있는데, 국민을 개나 돼지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이와 같은 언론을 통해 부동산을 팔로워하기를 바라는 것이죠. 지금 코로나 상황에서 현금화시키는 전략. 그 현금화 된 상황에서 주식 시장에 들어갈 생각.

 

 자, 여러분들에게 재테크 트렌드 변화와 더불어 기관처럼 투자할 수 있는 주식들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잘들 생각해 보시라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