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MR시장의 전망성을 놓고 글을 쓰는 Lazarus Kong(나자로 공)입니다.
앞으로의 주식에 대한 미래 가치 투자는 HMR(가정간편식) 시장이 될 것으로 봅니다.
지금부터 HMR시장 성장성에 대한 브리핑을 받아보십시오.
1. 한국 HMR시장의 진화 단계.
- 총 4단계의 식품의 변화 단계를 볼 수 있습니다. 1인가구,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앞으로의 식품 경제가 어떻게 바뀌게 될 것인지 미래를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①1세대(80~00년대 초반) : 편의성을 찾아 3분 즉석 요리 식품들을 찾았습니다.
②2세대(00년대 초반~2013) : 신선함, 냉장 및 냉동 제품들을 찾아 군부대 매출을 통해 증가.
③3세대(13~14) : 다양성과 다변화를 추가하여 컵밥, 국물요리, 한식반찬 및 가정식에 추가적으로 식품 매출이 상승
④4세대(15~현재) : 프리미엄 일상식으로 홈쇼핑 및 마켓컬리, 쿠팡프레쉬 등 식품유통과 신선함을 무기로 매출 수직.
2. HMR(가정간편식)시장의 이렇게 성장할 수 있는 배경
- 시간 절약이 가장 큰 이유.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앞으로 일의 시간이 줄어든다고 하지만 현 사회에서는 항상 바쁠 수 밖에 없는 구조가 이유.
- 개인이 요리하는 것보다 맛은 더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 변화
- 직접조리보다 저렴하다.
직접조리하는 것에는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여야 하고, 그만큼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고 지출되는 금액보다 저렴하다는 것 또한 경제적인 측면에서 클 수 밖에 없다.
3. HMR(가정간편식) 시장 고속 성장 전망.
- 2019년 4조원을 돌파하다.
- 이와 같은 이유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시대적 변화에 의한 매출 성장 동력이 되다.
-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배달업체의 붐이 일어나면서 배달업계의 플랫폼 시장 장악.
- 배달 플랫폼 기반을 통해 가정간편식에 대한 수요 증가.
이렇듯 가정간편식 시장인 HMR시장의 성장 속도는 앞으로도 고속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이 될 것이다. 주식 또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데, 기업의 연혁이 길다고 해서 좋은 기업이라고 지금은 생각하지 않는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의 시간, 소비 패턴의 변화, 경제적 측면 모두로 보아 편리성을 주며 경제적인 이득을 줄 수 있는 기업이 좋은 기업이고 주가가 높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
내가 가정간편식 시장인 HMR시장에 초점을 맞추는 것 또한 바이오, 5G,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시장과 같이 직접적으로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제조, 유통 사업에 신성장이 될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https://lazarus0211.tistory.com/136
위의 링크는 내가 추천하는 주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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