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시장상황

테슬라 수상한 실적, 일론머스크의 말로 비트코인 투자의 위험성 재고

by 지혜로운이 2021. 5. 16.
반응형
BIG

테슬라 일론머스크의 말에 의한 비트코인<도지코인> 투자 위험성 재고

테슬라 수상한 실적.
일론머스크의 말에 의한 비트코인의 변화
도지코인 투자 위험성 재고

도지코인

 

 안녕하세요. 공준성(Lazarus Kong)입니다. 그동안 비트코인을 투자하지 않는 이유를 계속하여 어필하였던 저였는데요. 비트코인을 통제할 수 있는 주체가 누구냐에 가장 큰 의문 부호와 "주체가 없는 코인 투자는 위험하다" 말해왔었는데, 이번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이라고 하는 비트코인이 얼마나 위험한 투자이며 투기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을 이야기하려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저의 생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2021.03.21 - [주식(Stock)/시장상황] - 비트코인 투자? 나는 안 하는 이유가 있다!

 미국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투자에 관하여 상반된 투자 의식을 불러 왔죠. 가치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은 나는 지금도 코인에 투자는 안할 것. 코인 투자를 안 한것을 후회한다. 코인 투자는 해야 한다. 서로의 각기 다른 생각을 갖고 많은 투자가들이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일론머스크 도지코인

 자,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차량을 코인으로 구매 가능하게 하겠다." 이 말 한 마디가 엄청난 파급효과를 불러 일으켜 왔는데요. 이번 자신의 도지코인을 통해 10%가량 매도하면서 수익을 챙겼다는 기사를 접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테슬라 차량을 코인으로 구매한다는 말은 지금까지 실현되지 않았는데요. 결국 자신의 코인을 갖고 있는다 하였지만 10%가량 매도하면서 이에 대한 시세차익이 테슬라의 차량 대수의 매출액 증가가 아닌 외적인 투자의 시세차익에 따른 투자 성과로 재무제표가 좋아짐으로써 수상한 테슬라의 재무제표라는 꼬리표가 달렸습니다.

 

 "테슬라 고평가된 주식이다."

 저는 테슬라 주식은 지금도 너무 고평가가 되어 있는 주식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테슬라의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앞선 기술이라고 말을 해야할 지 잘 모르겠으나,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테슬라가 전형적인 자동차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대충 만든다는 인식은 테슬라 차주님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차를 정말 대충만드는 기업. 

 고평가가 되어 있는 주식이라 했던 이유는 바로 이것입니다. 본래 테슬라는 전통적인 자동차 기업이 아니라는 점. 그리고 수소차를 양산했던 제2의 테슬라의 가치가 있는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code name NE 독자적 기술개발 성공함으로써 아이오닉5, 내년에는 아이오닉 6 전기차를 출시하게 됨으로써 현대차그룹 뿐만아니라 폭스바겐 독일 전통 자동차 브랜드인 벤츠, 아우디 등 모든 기업들이 세계화 트렌드에 발맞춰 전기차를 양산하고 경쟁률이 치열해짐으로써 독자적이었던 테슬라 전기차가 앞으로는 경쟁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하드웨어 바탕이 된 정통있는 자동차기업과 소프트웨어의 기술차이가 줄어드는 영향은 하드웨어 능력이 부족한 테슬라가 이것을 보완하여 지속적으로 1위 전기차 자리를 지킬 수 있는지 가장 큰 의문점을 들고 있고, 마지막으로 전기차 다음 수소차가 최종 목표로 되는 에너지 산업 분야의 전환은 테슬라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쟁체제를 이어갈 수 있을지 말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 것인가?"

 비트코인 주체가 있다면 그 시기가 왔을 때 투자해도 늦지 않다. 저는 이게 결론입니다. 지금은 주체없는 곳에 일시적인 투자이고 일획천금을 노릴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이 곳에 투자하여 급성장한 수익을 창출한 투자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저는 실체없는 주체없는 곳에는 투자를 안 하는 편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투자에 대한 용기가 부족했기 때문에 차이를 만들었다고 생각되나, 지금도 저는 이 실체없고 자신들이 찍어 파는 코인들의 주체없이 마치 부동산에 역세권이니 교육권이니 이러한 곳의 프리미엄 효과라 하여 매물이 급상승하고 급하강하는 비트코인의 투자에 대한 점은 지금도 의문점과 투자 가치는 반감을 갖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투자보다는 디지털화폐, 현금에서 카드로 카드에서 페이문화로 페이에서 디지털화폐로 넘어가는 단계를 저는 집중적으로 볼 것 같네요. 비트코인을 통제할 수 있는 기관이나 주체가 생긴다면 투자를 시작하겠지만 지금 현실적으로는 투기에 가까운 성향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지는 않겠다.

 이상.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