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유가증권시장

렘데시비르 긴급사용 승인 확대!! 경증환자도 처방가능. 렘데시비르 관련주.

by 지혜로운이 2020. 8. 30.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arus Kong(공준성)입니다. 

 어제 美(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로 기대 모으는 '렘데시비르'의 긴급사용 승인 확대 기사를 보고 "야호"를 외쳤습니다. 저는 덱사메타손, 혈장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 주식 중에서도 저는 미국의 모더나와 관련된 기업으로 렘데시브르에 더 많은 투자를 하였었는데요. 드디어 렘데시비르가 FDA 긴급사용 승인 확대를 하였으며, 경증 환자에게 처방이 가능하다는 기사를 접하면서 아주 기분 좋게 읽어보았네요.

 

 자, 렘데시비르 관련주와 함께 모더나 관련주에 포함되는 기업이 바로 "파미셀"이라는 종목인데요. 앞서 '파미셀'에 기업에 대하여 저는 가치투자 포인트를 바로 잡았었는데요. 다시 한 번 파미셀의 주가가 신용이 많은 관계로 인해, 25,000원 선에서 고점 돌파를 하지 못하였는데, 이번에 고점 돌파를 할 수 있을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파미셀에 가치투자를 하였지만 참 많은 속을 쓰려하고 있었는데요. 계속해서 25,000원 선에 올 때마다 매도하고 21,000선에서 매수를 하는 단타를 하였으면 계속하여 수익을 낼 수 있었지만... 언제 고점을 돌파할지는 저도 모르고 오로지 하느님께서만 아시는 것이기에 매도하지 못하고 이 종목만은 가치투자를 하였는데요. 렘데시비르와 모더나 관련 주와 더불어 첨생법 관련주, 공매도 금지 연장과 더해 어제 기사에 시작된 렘데시브르 긴급사용 승인 확대되었다는 것에 다시 한 번 기대해 봅니다.

pixabay free image / Medicine

렘데시비르 경증환자 처방 가능, 긴급사용 승인 확대하겠다.

 트럼프의 대표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또는 치료제가 종족주의로 번져가면서 국가 간 쟁탈전이 심화되면서 모더나 관련 주에 저는 관심을 더 두었었는데요. 이는 미국이 항상 패권국이라는 이미지와 제 1의 무언가를 해야하는 압박감이 더해 렘데시비르를 주목했었는데, 드디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긴급사용 승인 확대를 통해 경증환자 처방 가능하다는 희소식이 나왔습니다.

 미국 제약회사 길리어드사이언스는 28일 날짜로 긴급사용승인 확대로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중증환자를 비롯 모든 입원한자에게 처방할 수 있게 되었다는 발표를 로이터통신을 통해 보도가 되었습니다. 파시 CMO는 이어 "렘데시비르가 바병 초기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음을 확인(증명)했다."면서 "수많은 환자에게 처방 가능하게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길리어드는 지난 21일 미국 의학협회 저널(JAMA)에 렘데시비르의 3단계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고, 397명의 코로나19 (COVID19) 환자들에게 5일 또는 10일 투약한 실험군과 투약하지 않은 대조군으로 나눠 건강 상태를 7등급 서열척도로 평가했고, 그 결과 5일간 투약받은 실험군 환자들의 경우 증상 개선 확률이 대조군보다 65% 높았다는 결과물을 도출해냈습니다. 또한, 10일간 투약받은 실험군과 5일간 투약받은 실험군 사이엔 통계적으로 차이가 없었으며, 실험군 환자들 경우 28일 이내 사망확률이 2%이하였다는 점. 

 그렇다고 해서 부작용은 없었나? 있었습니다. 투약 기간과 관계없이 메스꺼움, 설사, 저칼륨혈증, 투통 등 증상을 회복시켜주지 못했다는 점에서는 아직까지 완벽한 치료제가 아니라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경증환자들도 렘데시비르를 5일 간 처방받음으로써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환자들의 증상이 악화하길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는 점에는 희소식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당초 렘데시비르는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되었으나, 코로나19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내어 지난 5월 FDA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적이 있던 치료제 중이기도 합니다. 

[참고자료 - 조선비즈 윤희훈 기자]

 

렘데시비르 관련 주

 증권시장에서 말하는 렘데시비르 관련주로는 "파미셀, 일양약품, 부광약품, 오상자이엘, 진원생명과학, 셀트리온제약, 바이오니아,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등"이 있다. 렘데시비르 관련 주에서는 진원생명과학이 계속하여 연일 상한가를 쳤었으며, 기관의 수급들이 많이 빠지게 되었는데, 국가에서 백신관련 주로 지정 예정의 뉴스 하나로 엄청난 수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현재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과 더불어 연기금에서 많은 수급을 하고 있는 주식 중 하나가 현재 파미셀이라는 종목입니다.

 

 렘데시비르의 전망

 우선 코로나 백신 관련 주 중 하나인 렘데시비르의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겠다. 내가 생각하는 렘데시비르 관련 주식에 있어 완벽한 치료제는 아니라는 것을 먼저 말을 해두며, 렘데시비르가 장점으로 봐야할 부분은 바로 경증 환자에게 바로 투여할 수 있는 허가를 얻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코로나 증상이 중증으로 기다릴 필요없이 경증 단계에서의 치료제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다른 미국 FDA승인으로 경증치료제가 나오기 전까지는 기대 심리와 더불어 잠정적인 국내 및 세계 각 국의 경증 환자 치료제로 사용될 것으로 보아, 9월 초 또는 혈장치료제 및 그 밖의 치료제에서의 경증환자 효과가 나오지 않는 이상 이와 관련된 주식들은 호재가 될 전망으로 보인다. 저번 주 혈장치료제와 관련되어 미국 FDA 긴급승인 통과하였던 사례에 반짝인 상황이 아닌 것으로 본다.

 

[참고자료]

[1. 파미셀 가치투자 종목 링크]

[2. 첨생법 관련 주]

[3.조선비즈, 윤희훈 기자 기사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