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holic Bible/신약성경

성경인문학 요한복음 성경말씀 나누기. (나를 위한 기도)

by 지혜로운이 2020. 4. 15.
반응형
BIG

사진 출처 Pixabay

 안녕하세요. 성경인문학 코너의 Lazarus Kong(공준성)입니다.

 나를 위한 기도는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바로 요한 복음 17장의 말씀 중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님이 당신 자신을 위하여 기도하는 성경말씀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오늘 성경 말씀 읽기를 위해 신약성경을 폈는데, 나를 위한 기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

 

 요한복음 17장 1절~5절까지의 말씀
  "당신 자신을 위하여 기도하시다."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이르시고 나서 하늘을 향하여 눈을 들어 말씀하셨다. "아버지, 때가 왔습니다. 아들이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도록 아버지의 아들을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 아버지께서는 아들이 아버지께서 주신 모든 이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도록 이들에게 모든 사람에 대한 권한을 주셨습니다. 영원한 생명이란 홀로 참하느님이신 아버지를 알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아버지께서 저에게 하라고 맡기신 일을 완수하여, 저는 땅에서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였습니다. 아버지, 세상이 생기기 전에 제가 아버지 앞에서 누리던 그 영광으로, 이제 다시 아버지 앞에서 저를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


  우리는 하느님 아버지께 기도를 드릴 때, '나 자신'을 위한 기도를 할 때가 많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예수님께서도 자신을 위하여 기도하였다는 사실을 요한복음의 성경말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하느님 아버지를 통해 인간 세상에 나와 인간으로써 삶을 살아왔습니다. 우리 또한 예수님과 같은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선택이겠죠. 우리 또한 하느님의 자녀로써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는 자격 요건은 있습니다. 다만,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것에 있어서 우리의 삶에 대한 가치관에 따라 하느님의 심판을 받겠죠.

 우리는 '나 자신을 위하여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하느님 아버지를 참된 것으로 믿고, 아버지께서 우리 세계에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느님을 알고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있다는 것에서 영원한 생명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나 자신을 위한 기도문'은 그대로 쓰여 있겠습니다.

 "아버지 저에게 하라고 맡기신 일을 완수하여, 저는 땅에서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겠습니다. 아버지, 세상이 생기기 전에 제가 아버지 앞에서 누리던 그 영광으로, 이제 다시 아버지 앞에서 저를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 "아버지, 때가 왔습니다. 아들이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도록 아버지의 아들을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

 영광(Gloria)

 아버지, 저를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 아들이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도록 아버지의 아들을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

Please Father, glorify me. Please carefully to the glory of the Son of the Father proudly son honor his father.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