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좋은책추천(고고학,인문학,에세이)

부자들 재테크 따라해야 한다.

by 지혜로운이 2020. 4. 7.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들 재테크를 따라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생각을 읽어봐야하는데요.

 그래서 부자들이 돈을 버는 생각을 정리해 글을 작성합니다.

 1. 자산운용을 분산해서 운용할 줄 알고 손익계산 따져보며, 투자한다.

 - 부동산, 주식, 환율, 해외투자 등 다양하게 투자를 한다. 

 - 대출상품을 잘 이용하여 손익계산을 따져보고 손실보는 구조로 절대 투자는 안 한다.

 - 투자에 대해서 장기투자, 가치투자를 한다.

 

 부자들은 자산 증가를 위해서 모든 것에 손익계산을 하며, 대출을 빚으로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인지 아닌지 아주 깊이 있게 자료를 찾고, 계산을 따져 본다. 또한, 투자도 모멘텀 투자가 아닌 가치 투자라고 불리는 펀더멘탈 투자를 통해 부동산 또는 주식, 현재 거시경제 상황 등을 종합하여 저평가가 되어 있으면 장기적으로 투자를 한다.

 2. '돈의 힘' 이 사실을 알고 있고 증명한다.

 - '돈의 힘'은 알고 있다. 

 - '자본주의'가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돈의 힘'이라는 것은 '돈을 통해 자신의 권위를 누릴 줄 안다.'는 이야기다. 결론적으로 '돈'에 대한 근본적인 가치가 어떤 것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투자를 할 때도 권리금 보호, 투자금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고 안정적인 투자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자본주의'는 돈이 필요한 사람들은 돈을 구할 수 밖에 없다. 세계 경제가 자본주의로 만들어 진 사실에는 고리대금(사채업)이 시작이었다. 그만큼 돈의 유동성을 통해 이자 및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근본적인 역사에서 찾아 그들이 소액이라 하더라도 그 돈에 권리를 부여할 줄 안다는 이야기다.

 3. 거시 경제, 정부 정책들을 잘 숙지하고 있다.

 - 거시경제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있다.

 - 정부가 앞으로 진행하는 정책에 따라 중장기적 투자를 한다.

 

 거시경제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있고,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을 명확하게 인지를 하고 있다는 것은 말 그대로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여, 미래를 설계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진 것이다. 부자들이 부를 만드는 것에는 어떤 특별한 것을 찾는 것이 아니다. 결국에는 부자들은 세계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것이 무엇이며, 국가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이 열차에 탑승하여 부를 이룬다. 결국에는 이와 같은 사실을 행동으로 하는지 안 하는지에 대한 차이인 것 뿐이다.

 4. 허위광고, 과장광고에 현혹되지 않는다.

 - 짧은 단기간의 고수익을 생각하지 않는다.

 - 기간에 대한 투자에 따른 수익을 생각한다.

 

 이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대목이다. 수익은 기간에 따라 수익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다. 우리가 정보가 빠르다면 단기간에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나 절대 정보가 개인에게 먼저 가는 일은 없다. 그 이유에 대해 거시경제, 세계 경제, 정부의 정책은 고위급의 VIP정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써 부자들은 정보습득을 통해 빠른 미래를 그려 무릎에서 사서 어깨너머로 파는 생활을 하기 때문에 기간에 대한 수익성을 찾고, 단기간에 고수익을 얻는다는 광고에 현혹되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