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holic Bible/신약성경

로마서에서 나오는 바오로 사도직의 의미는?_Lazarus Kong

by 지혜로운이 2020. 7. 27.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Lazarus Kong입니다.

 오늘은 신약성경에서의 로마서 15장에서의 사도 바오로가 전하는 자신의 사도직의 의미를 찾아보았어요.

 이에 우리는 어떠한 사명을 가지고 하느님(하나님)께 나아가야 하는지 성경을 읽고 묵상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바오로의 사도직 

 나의 형제 여러분, 나는 여러분 자신도 선의로 가득하고 온갖 지식으로 충만할 뿐만 아니라 서로 타이를 능력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나는 하느님(하나님)께서 나에게 베푸신 은총에 힘입어 여러분의 기억을 새롭게 하려고, 어떤 부분에서는 상당히 대담하게 썼습니다. 이 은총은 내가 다른 민족들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님의 종이 되어, 하느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제직을 수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하여 다른 민족들이 성령으로 거룩하게 되어 하느님께서 기꺼이 받으시는 제물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느님(하나님)을 위하여 일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깁니다.

 사실 다른 민족들이 순종하게 하시려고 그리스도께서 나를 통하여 이룩하신 일 외에는, 내가 감히 더 말할 것이 없습니다. 그 일은 말과 행동으로, 표징과 이적의 힘으로, 하느님(하나님) 영의 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하여 나는 예루살렘에서 일리리쿰까지 이르는 넓은 지역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는 일을 완수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나는 그리스도께서 아직 알려지지 않으신 곳에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명예로 여깁니다. 남이 닦아 놓은 기초 위에 집을 지으리라."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그에 관하여 전해 들은 적 없는 자들이 보고 그의 소문을 들어 본 적 없는 자들이 깨달으리라."

pixabay free image 바오로 사도

  사도 바오로는 자신의 사명을 이야기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느님(하나님)을 위하여 일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깁니다." "나는 그리스도께서 아직 알려지지 않으신 곳에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명예로 여기며, 남이 닦는 기초 위에 집을 지으리라." 성경에 기록된 내용을 '하느님(하나님)의 은총'에 의해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을 로마신자들에게 전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최근 많은 정보화 시대에 삶을 살고 있고,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온갖 지식에 충만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가 서로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타이르고 함께 할 수 있는 세계로 발전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이 하느님(하나님)의 영의 힘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저는 이 대한민국 또한 이스라엘의 역사와 비슷하다는 말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느님(하나님)의 뜻에 앞서가는 사회를 이야기를 많이 하였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셨을 때도 아담과 이브를 선택하시어 오늘날의 이스라엘이 선조들을 잘 만나 세계의 모든 정치/경제/군대까지 운용하듯 하느님(하나님)께서 선택하신 민족뿐만 아니라 오늘날 이민족 누군가도 선택하시어 그를 위해 많은 은총과 복을 누리게 하여주십니다. 하느님(하나님)을 반하는 이는 종말에는 항상 그 죗값을 받게 하십니다. 이 모든 것은 하느님의 선택에 따른 표징입니다. 

 우리는 아주 가까이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선이 있으면 악이 있고, 믿는 이가 있으면 믿지 않는 자가 있으며, 은총을 받은 이들과 은총을 받지 못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이는 성경에서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하느님(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것을 선택하십니다. 이분법적인 논리는 하느님의 창조하신 날로부터 나왔습니다. 자연재해 또한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성경을 통해서 하느님(하나님)의 왕국에서부터 어떠한 표징들을 내려주시고 성령을 보여주시는지 말입니다. 바오로는 자신의 사명은 예언이라기보다는 과거의 행적과 하느님(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내용들을 여러분에게 교육을 해주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죄를 회개하는 마음으로 많은 이민족들에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행적과 하느님의 말씀을 적어내려온 성경을 여러분에게 교육을 해준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바오로의 사명이었고 우리를 위한 교육지침서였다는 점에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멘.

 [로마서 15장 성경낭독 들어보기 링크]

 [이스라엘과 대한민국 링크]

 [미래 대한민국 예언_Lazarus Kong 링크]

 

 

728x90
반응형